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화건설-베트남, 신도시 개발 손 맞잡아
김진후 기자
2019.10.24 17:35:24
베트남 베카멕스·우리종합금융 등과 시공·금융 분야 등 MOU 체결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화건설은 24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남산타워에서 베트남 빈증신도시 개발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상호협력 대상은 베트남 산업단지 및 신도시 개발공사인 베카멕스(BECAMEX IDC), 우리종합금융 등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효진 한화건설 부사장과 함께 베트남 쩐 탄 리엠 빈증성 성장, 응옥 투언 베카멕스 팜 회장, 조운행 우리종합금융 대표이사, 김형만 모건피에이비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건설이 베트남 신도시 개발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출처=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양해각서를 체결을 통해 ‘빈증신도시 개발사업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상업주거시설 개발투자에 나선다. 빈증신도시 내 베카멕스가 소유 중인 토지 개발 협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빈증신도시 개발사업은 베트남 호치민 북쪽 25km에 위치한 부지에 행정타운, 산업단지, 금융센터 등을 포함하는 사업이다. 2015년 1차 사업이 완공한 가운데 2022년 전체 완공 시 50만명 이상의 거주자와 근로자가 생활하는 첨단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김효진 한화건설 부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한화건설이 시공 중인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에 이어 글로벌 도시개발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기회”라며 “본 사업을 시작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銀, 베트남 금융결제망 시스템 구축 한화건설, 비스마야 미수금 8491억…4년만 두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