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뉴패러다임, 배송대행업체 '스파이더크래프트' 투자
정강훈 기자
2019.10.25 09:33:16
라이더 출신과 브랜딩 전문가가 공동창업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창업초기기업 전문 투자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물류 스타트업인 스파이더크래프트에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파이더크래프트는 라이더 출신의 유현철 대표와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의 브랜드 전문가인 문지영 대표가 올 초 공동 창업한 배달대행 전문 업체다.


스파이더크래프트는 현재 이륜차 기반의 라스트마일 물류 플랫폼과 장거리 배송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배송 플랫폼과 가맹계약 체결에 특화된 영업대행 서비스로 출범 6개월만에 월 주문건수가 10배 이상 증가했다.


전국단위 거점 물류망을 갖추고 음식, 소형물류, 케이터링, 간편식(HMR)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음식배달부터 소화물, 퀵서비스, 심부름 커시어지(concierge service) 등으로 배달대행 사업을 확장하면서 배달대행 플랫폼으로 점차 자리잡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의 리워드 서비스인 '스파이더 팸버스'로 소물류, 음식배달 등에서 쌓인 고객들의 취향과 주문 패턴을 빅데이터로 파악할 계획이다. 고객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기시간을 절감하기 위한 목적이다.

관련기사 more
뉴패러다임, 보험 스타트업 '오픈플랜' 투자 뉴패러다임, 중고차 거래 플랫폼 '카툴' 투자 '뜨거운' 배달시장, '냉냉한' 투자시장


문지영 스파이더크래프트 대표는 "이번 투자금으로 전국적인 조직 인프라와 가맹점을 확보하겠다"며 "라이더들의권익이 향상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배달대행시장의 폭성장 가능성과 경영진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가 투자배경"이라며 "앞으로 배달대행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다.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등 초기투자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AI·AR/VR·헬스케어·푸드테크·O2O 등을 중심으로 시그마체인, 링플랫폼, 헬스체인어스, 스파이더크래프트 등 29개사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