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세계, 부산 ‘스타필드 시티 명지’ 오픈
최보람 기자
2019.10.28 09:16:31
부산 지역 첫 오픈...트레이더스·토이킹덤·시티마켓 등 100여 매장 선봬
스타필드 시티 명지 조감도.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부산 지역 최초의 스타필드 시티가 명지국제신도시에 들어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시티 3호점인 ‘스타필드 시티 명지’가 오는 29일부터 이틀 간 프리 오픈 기간을 거쳐, 31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지하 3층, 지상 8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2만7000㎡, 동시주차 1300대 규모를 갖췄다.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해 서쪽으로는 창원시, 북쪽에 김해시가 인접해 있고 차량으로 25분 이내 약 50만 명이 거주하는 상권을 가지고 있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옥상 스타가든, 센소리가든, 책정원, 팻파크등 편의시설을 갖췄고 트레이더스,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마켓,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챔피언 등 전문점과 패션, 스포츠, F&B 등 총 100여개의 매장이 입점됐다. 8층 옥상공간의 ‘스타가든’은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가족 정원으로 초화 화단과 갈대숲으로 둘러싸인 산책로, 바다 전망대 등을 갖췄다. 시그니처 시설인 펫파크도 신도시인 명지 주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가든 한 가운데 약 160㎡ 규모로 조성한 펫파크에는 반려견들이 뛰놀 수 있는 잔디광장과 음수대, 배변장 등 반려견 맞춤 시설들을 배치했다.

관련기사 more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신도시 특성을 고려해 지역 주민들이 교류하고 문화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시티 라운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매장 1층 중심부에 서가를 모티브로 한 공간을 조성하고 휴게 공간을 만들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열린 공간’과 개인 모임 등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을 꾸렸다. ‘시티 라운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약속을 위한 만남의 장소,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 공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서부산지역을 대표하는 첫 유통 시설로서 지역민들의 소비자 후생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쇼핑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편하게 와서 즐기고, 서로 교류하고, 문화적 혜택을 누리는 지역의 사랑방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오픈을 기념해 한 달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는 ‘바다 탐험대 옥토넛’과 함께하는 이벤트가 1층 보이드에서 진행된다. ‘옥토넛 서가’에서는 옥터넛 완구와 교구들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고 캐릭터 포토타임, 에어아바타 퍼레이드 등 캐릭터 이벤트와 바나클 풍선 증정 이벤트, 탐험선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가 열린다.


내달 15일부터 24일까지는 코리아보드게임즈 페스타가 열리며, 11월 16일~17일에는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 로보카폴리, 요괴메카드 등이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트레이더스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일렉트로마트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소진 시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장바구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