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스타항공, 인천-마카오 신규취항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28 11:29:48

◆이스타항공, 인천-마카오, 제주-마카오·홍콩 신규취항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이스타항공이 인천-마카오, 제주-마카오, 제주-홍콩 노선에 신규취항하며 첫 운항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7일 임직원·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국제공항과 제주국제공항에서 신규노선의 첫 운항을 축하하는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 인천-마카오는 주 7회, 제주-마카오는 주 4회, 제주-홍콩은 주 3회 운항한다. 특히 제주-마카오 노선의 경우 이스타항공 단독노선으로 제주국제공항의 새로운 항공수요를 충족시켜나갈 전망이다. 이번 신규취항으로 기존 운항노선인 인천-홍콩 노선과 함께 인천, 제주출발 홍콩과 마카오를 연계한 다구간 여행이 가능해 항공편의가 확대된다. 이스타항공은 28일까지 레드페스타 사전이벤트를 마감하고 29일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레드페스타 이벤트에 돌입한다. 최장기간 최대 특가 이벤트인 레드페스타에는 신규노선인 인천-마카오, 제주-마카오, 제주-홍콩 노선도 포함된다. 

◆대한항공, ‘기내 흡연 근절’ 적극 나선다

대한항공이 전자담배를 비롯한 기내 흡연 근절을 위해 강력 대응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최근 전 객실승무원 대상으로 ‘전자담배 기내 사용금지 관련 규정’을 공지했다. 전자담배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전자담배의 종류와 특성을 제대로 알고, 이를 통해 적절하고 강력한 대처를 하자는 목적이다. 대한항공은 기내 흡연 적발 시 경중과 상관없이 현지 경찰에 바로 인계키로 했다.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의 흡연은 화재로 인한 항공기 안전운항 저해의 위험성 때문에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고 있다. 다른 탑승객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한편, 기내공기 여과장비 마모 등 악영향이 심각하다. 대한항공의 경우 기내 흡연 발생 현황은 2016년 266건, 2017년 240건, 2018년 208건, 2019년 9월까지 120건으로 매년 감소 추세다. 문제는 최근 궐련형 전자담배, 액상형 전자담배가 일상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기내에서의 흡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2018년에는 전자담배를 기내에서 흡연하다가 적발되는 비중이 34% 수준이었지만, 올해는 그 비중이 절반 이상인 54%까지 늘었다. 게다가 전자담배를 이용해 기존의 화장실뿐만 아니라, 기내 좌석에서 흡연하는 악성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전자담배를 포함한 기내 흡연은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지키기 위한 전 세계 항공사들의 공통된 고민거리다. 국제항공운송협회, 국제민간항공기구, 미 연방항공청 등에서도 전자담배를 포함한 기내에서의 흡연을 강력히 규제하고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 1호차 전달…본격 고객 인도 시작

쉐보레가 픽업트럭 콜로라도의 1호차 고객에게 차량을 전달하고,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쉐보레는 ‘나는 자연인이다’에 출연 중인 개그맨 윤택씨를 포함, 기업인 이용신씨, 자영업자 이혁재씨, 오지여행 전문가 서명수씨 등 각 분야에서 도전적인 삶을 추구하는 4명의 사전계약 고객들을 초청,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과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이 직접 고객들을 만나 콜로라도 오너 드라이버가 된 것을 축하하는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중형 픽업트럭으로,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티웨이항공, 설 연휴 항공권 29일부터 판매 시작

티웨이항공이 내년 설 연휴 기간에 운항하는 국내선 항공권 좌석 판매를 29일부터 시작한다. 티웨이항공은 29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국내선 설 연휴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연휴 항공권 좌석 판매를 시작하는 대상 노선은 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등 3개 노선이다. 내년 설은 1월25일로 연휴 기간은 24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이다. 티웨이항공은 1월23일부터 25일까지 김포, 대구, 광주에서 제주로 출발하고, 1월26일부터 28일까지는 제주에서 김포, 대구, 광주로 돌아오는 항공편 좌석 판매에 나선다. 해당 기간 항공편은 총 130편, 약 2만5000석 규모다.


◆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CJ 슈퍼레이스’ 3년 연속 제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와 소속 드라이버 김종겸 선수가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6000 클래스’ 팀 챔피언십과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1위를 기록,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더블 타이틀을 차지했다. 올해 CJ 슈퍼레이스 ASA 6000 클래스에서는 1라운드부터 9라운드까지 전 라운드 승부에서 모든 우승자가 단 한 명도 빠짐없이 한국타이어를 장착하는 이례적인 기록이 수립됐다.

관련기사 more

◆게임빌, ‘피싱마스터’ 핼러윈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이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핼러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 4일까지 ‘핼러윈 사탕 모으기’, ‘유령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핼러윈 사탕 모으기 이벤트는 낚시터에 풀린 ‘사탕’ 아이템을 모으면 특별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유령을 찾아라’는 핼러윈 호박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유령 복장을 한 물고기들 사이에서 진짜 유령을 찾으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 외에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 등장하는 핼로윈 이벤트 보스인 헤노두스를 잡으면 특별한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다. 다음달 8일까지는 낚시터에 호박을 나르는 핼러윈 콘셉트의 강력한 괴어가 등장하는데 이 호박 괴어를 잡으면 ‘레전드 만능승급젬’, ‘강화의 정수’, ‘합성의 정수’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019 아우디 윈터 서비스 캠페인 실시

아우디가 28일부터 12월6일까지 고객들의 안전 운행을 위해 아우디 전 차종을 대상으로 겨울철 차량 주행의 필수 사항들을 미리 점검하는 ‘2019 아우디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든 아우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윈터 서비스 캠페인은 해당 기간 중 전국 38개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되며 타이어, 엔진, 배터리·제동장치 등 겨울철 필수 점검 13가지 항목에 대한 점검서비스가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인증된 장비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된다. 윈터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 아우디는 모든 일반 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배터리, 부동액,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에 대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중국·동남아 늘리며 노선 구성 다양성 확대

제주항공은 지난 27일부터 시작한 2019년 동계 운항기간 인천발 베트남 푸꾸옥, 필리핀 보홀 등에 신규 취항한다. 무안국제공항에서도 11월9일 중국 싼야에 신규취항하며, 12월24일부터 약 2개월간 대양주 괌 노선에 부정기 운항하며 줄어든 일본 노선을 대체한다. 제주항공은 2019년 동계시즌에 국내외 정기노선을 기준으로 지난 하계기간의 운항횟수와 같은 주 824회를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11월21일 인천~베트남 푸꾸옥 노선과 인천~필리핀 보홀 노선에 주7회(매일) 일정으로 동시에 신규 취항한다. 푸꾸옥에 신규 취항하면 제주항공은 하노이(인천)와 다낭(인천·부산·대구·무안), 나트랑(인천), 호찌민(인천) 등 베트남 5개 도시에 8개 노선망을 갖추게 된다.


◆현대차 월드랠리팀, 2019 WRC 시즌 네 번째 우승 달성

현대자동차가 25~27일 개최된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스페인 랠리와 월드투어링카컵(이하 WTCR) 일본 대회에서 동시에 우승했다. 현대차가 2019 WRC 시즌 13차 대회인 스페인 랠리에서 1, 3위를 차지하며 2019년 WRC 제조사 부문 종합 우승 달성에 성큼 다가섰다. 현대차는 현지 시간으로 25~27일 스페인 타라고나(Tarragona) 주에서 열린 2019 WRC 13차 대회에서 현대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다니 소르도(Dani Sordo) 선수가 ‘i20 Coupe WRC’ 랠리카로 각각 1,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우승으로 올 시즌 4회, WRC 통산 14회의 우승을 기록하게 됐으며 이로써 14차 호주 랠리만을 남겨둔 현재 제조사 점수에서 2위인 도요타 월드랠리팀을 18점차로 앞서 참가 6년 만에 제조사 첫 종합 우승 전망을 밝게 했다. 현대차는 같은 기간 일본 스즈카(Suzuka)시 스즈카 서킷에서 개최된 2019 WTCR 8차 대회 세 번의 레이스 중 두 번째 레이스에서 1, 3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의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WTCR은 아우디, 폭스바겐, 혼다 등 제조사별 C세그먼트의 고성능 경주차가 대거 참가하는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다.


◆포스코, 협력사와 함께 ‘도전 안전골든벨’ 개최

포스코가 협력사와 함께 안전의식과 안전역량 향상을 위한 ‘제 2회 도전 안전골든벨’을 개최했다. 지난 25일 포항 포스코 한마당체육관에서 개최된 본선에는 지난 2개월간 2만여명 중 예선을 통과한 최종 진출자 400명과 포스코 각 부서와 협력사의 응원단 600명 등 총 1천여명이 참여했다. ‘도전 안전골든벨’은 문제를 풀며 자연스럽게 안전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안전 최우선 문화를 조성하고자 2017년에 처음 열렸다. 이번 ‘도전 안전골든벨’에서는 산업안전보건법과 사내 안전기준 등에 관한 다양한 문제가 출제되었으며 포항제철소 선강설비부 김종필씨가 최후의 1인에 올라 마지막 문제를 풀어내며 골든벨을 울렸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김종필씨는 “안전골든벨 대회를 통해 습득한 안전지식이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터전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인터넷게임장애 국제공동연구 심포지엄 개최

게임문화재단이 11월1일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인터넷게임장애 국제공동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신의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을 초청해 그간의 국제공동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설 페리 랜쇼(미국 유타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교수는 ‘Brain study for IGD in US’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두 번째로 드보라 유겔룬 토드(미국 유타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교수가 ‘ABCD study with internet use habits’를 주제로 한 사례 중심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세 번째로 블라단 스타서빅(호주 시드니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교수는 ‘Conceptualising problematic online gaming’, 마지막으로 이정(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통합케어센터) 교수는 ‘Influence of ADHD comorbidity on longitudinal course in IGD’를 주제로 지난 3년간의 연구결과에 대해 발표한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3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시프트업이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출시 3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SD캐릭터로 제작된 ‘다비’가 소개하는 3주년 인포그래픽 영상에 따르면 누적 유저 수는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 외에도 게임 재화 사용량, 레이드 보스 강림 횟수 등 지난 3년간의 특별한 기록을 담았다. 이와 함께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영상을 통해 데스티니 차일드 유저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고,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2016년에 출시된 ‘데스티니 차일드’는 애플, 구글 양대 마켓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개발력과 흥행성을 입증한 이래 매월 꾸준한 업데이트로 3년이 지난 현재까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머너즈워 e스포츠 ‘SWC 2019’ 월드결선 역대 최고 흥행

컴투스가 개최하고 구글플레이가 함께한 글로벌 대표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의 최종 월드결선이 역대 대회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지난 26일(현지시각기준) 프랑스 파리의 대규모 다목적홀 ‘메종 드 라 뮈뚜알리떼(Maison de la Mutualité)’에서 열린 ‘SWC 2019’ 월드결선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각지에서 모인 1500명 이상 관객들의 열광적인 함성이 경기장을 울리는 가운데, 중국 대표 ‘레스트(L’EST)가 최종 월드 챔피언 자리에 등극하며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SWC 2019’ 월드결선은 지난 해 월드결선 생중계 누적 조회수의 약 10배에 달하는 역대 최고 수치 125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중계는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15개 언어 해설로 제공됐으며,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등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됐다. 또 해당 중계 영상은 경기 종료 후 만 하루 동안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만 약 2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번 대회에 대한 세계 각지의 식지 않는 열기를 입증했다. 개최지인 프랑스어 유튜브 중계 영상은 100만 조회수를 올리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인기를 가늠케 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