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웹케시-케이뱅크와 전략적 협업 나선다
김세연 기자
2019.10.28 12:05:31
경리나라 활용 은행업무 편리성 극대화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윤완수 웹케시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는 28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웹케시와 케이뱅크가 공동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케이뱅크 기업고객은 웹케시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를 이용해 송금 및 대금 결제 등 은행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케이뱅크를 통한 경리나라 가입도 가능해졌다. 


경리나라는 웹케시가 출시한 국내 최초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다.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증빙 및 영수증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영업 보고서 등 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리 업무에 반드시 요구되는 핵심 기능만 담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제공한다.


기존 회계프로그램 ERP와 달리 편리성을 강조한 경리나라는 프로그램 내에서 증빙·영수증 자동수집, 인터넷뱅킹 조회 및 이체 기능이 합쳐져 기업내 경리업무를 덜어주고, 초보 경리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케이뱅크의 기업고객은 웹케시의 경리나라를 통해 모바일 기반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와 수수료 비용 절감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케이뱅크 차기 행장에 이문환 전 BC카드 사장 내정

케이뱅크 기업계좌 개설은 기업뱅킹 앱이나 웹을 통해 비대면 인증을 거친 후 개설할 수 있다. 또한 기업뱅킹 업계 최초로 휴대폰 OTP를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이체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은행 증명서도 앱에서 발급 신청하고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이체 수수료가 금액 및 횟수 관계 없이 완전 무료로 제공되며, 자동화기기 입출금 및 증명서 발급 수수료도 무료다.


케이뱅크 기업뱅킹과 경리나라 서비스가 연동되면 케이뱅크 기업뱅킹 웹에서 경리나라 가입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양사는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시스템 연동 작업에 들어간다.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은 “케이뱅크는 올해부터 기업뱅킹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면서 네이버페이, 토스, 서울시 등 다양한 플랫폼 및 기관에서 계좌연동, 가상계좌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들에게도 ICT융합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더욱 새로운 혜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강원주 웹케시 부사장은 “24시간 기업계좌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 등을 내세운 케이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케이뱅크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젊은 스타트업 기업 및 청년 창업자,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리나라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