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허인 국민은행장 "통신 이익을 고객에게"
김경렬 기자
2019.10.28 14:37:17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 ‘Liiv M’ 출시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8일 14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통신쪽 이익을 전적으로 고객에게 드린다는 가정 하에 이번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 28일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에서 열린 ‘Liiv M(이하 리브M)’ 론칭 행사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허 행장은 ‘모르는 사람 간 결합 혜택은 실질적으로 전 고객에게 혜택을 준다는 것인데, 은행이 감당할 수 있는지 수요예측이 됐는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첫해에는 손실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겠지만,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면 혁신성을 인정 받아 좋은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을 것이다. 통신에서는 우리(국민은행)가 발생하는 모든 이익을 고객에게 돌려드리는 형태로 구성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혜택받는 고객 범위’에 대해 “국민은행 이용 고객 간의 결합이다. 친구결합도 처음에는 3명까지만 할 수 있고 최대한도 등 제한을 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KB금융, 부회장직 부활···'서열 변화' 영향은 국민銀 행추위, 허인 행장 '최종 추천' 연임 성공 허인 국민은행장 변화보다 ‘안정’ 방점 국민銀, PG 성과평가 방식 바꾼다 '공동영업 비중 100%'

이날 행사에는 허 행장을 비롯해,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금융위원회 손병두 부위원장, 권대영 금융혁신기획단장, 이태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국장, 최성호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정책국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및 유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리브M 서비스는 기존의 복잡한 통신 요금제를 간소화해 합리적인 요금제를 제시함은 물론, 약정 부담 없는 이용, 가입절차 간소화(모바일 가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오는 29일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어 11월4일에는 베타테트스를 거쳐, 12월 중순부터는 셀프 개통, 친구결합 할인, 잔여데이터 포인트리 환급, USIM 인증서 등 본격적인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하는 그랜드 오픈을 실시할 방침이다.


향후 실시될 대표적인 서비스에는 가입자 1명을 결합할 경우 결합된 고객 모두에게 월 2200원의 할인이 적용되는 '친구결합 제도'가 있다. 무서류·무방문의 비대면 초대·수락방식으로 리브M 가입자면 누구나 최대 3명까지 할인(월 6600원)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가족만을 대상으로 적용되던 기존 통신사의 할인제도 대비 범용성이 확대된 제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