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커넥티드카 결제 기술 '특허 등록'
차량 주유 결제 시스템 접목…차세대 UI·UX 시장 공략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주유 금액에 대한 스마트결제 처리장치 및 동작방법'과 '이미지 자동 처리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주유소에 설치돼 있는 주유기와 연동해 차량 주유 금액을 결제하는 기술이다. 차량 운전자는 별도의 결제 절차 없이 등록된 회원 데이터베이스 및 결제수단 정보, OTP(일회용 패스워드) 검증 과정을 기반으로 편리하게 주유 금액을 지불할 수 있다.


'이미지 자동 처리장치 및 방법' 특허는 스마트폰에서 이미지 저장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이다. 웹상의 이미지를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할 때 원본 이미지를 썸네일 이미지 형태로 노출하는데, 기존에는 개발자가 직접 수작업으로 이미지를 가공해 편집했다.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수작업 절차 없이 다량의 이미지를 자동적으로 편집해 용량을 줄이게 된다.


투비소프트는 UI, UX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2017년부터 커넥티드카 커머스 결제 및 차세대 UI, UX 기술을 연구했다. 커넥티드카 커머스는 차량에 결제 시스템을 접목해 차량 자체를 결제 수단으로 만드는 스마트 결제 서비스로 주유소, 주차장,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UI·UX, 핀테크, AI(인공지능),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차세대 UI·UX 및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이번 특허 기술은 신제품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