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바이오텍, 식음료 유통사업 진출
정강훈 기자
2019.10.28 17:13:22
GS리테일 1차벤더 자회사 '활황' 흡수합병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웰바이오텍이 국내 1위 편의점 사업자인 GS리테일의 1차 벤더사인 자회사를 합병하고 식음료 유통 사업에 진출한다.


웰바이오텍은 자회사인 유한회사 활황을 소규모 흡수합병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지분 전량을 보유한 만큼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방식의 합병이며 합병기일은 내년 2월 3일이다.


웰바이오텍은 식음료 유통사업을 해외 시장까지 확대해 회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는 "활황이 확보하고 있는 대기업 벤더 지위와 사업 노하우를 높이 평가해 회사를 합병하게 됐다"며 "향후 주요 매출 상품인 PB브랜드 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 제조와 유통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식음료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2011년에 설립된 활황은 GS25, 세븐일레븐 등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학교 매점 등에 PB(Private Brand) 및 NB(National Brand) 상품을 포함한 식음료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37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액 26억원을 달성했다. 


활황은 국내 대형 유통사와 공동으로 PB 브랜드의 상품 기획과 브랜드 관리, 상품 공급, 재고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GS리테일의 1차 벤더사로 GS리테일 인기 PB브랜드인 '유어스 청포도 스파클링' 및 '임창정의 깔라만시'를 제조 및 공급 중이다. 활황은 GS리테일과 협업해 '유어스' 브랜드 상품을 미국, 중국, 호주, 대만, 홍콩, 동남아 등에 수출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