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그룹, 글로벌 기술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30 13:39:07

◆기아차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1위 수상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기아차는 30일 ‘2019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MOVE)’가 성과·발전 방향을 효과적으로 전달받은 점을 인정받아 보고서 부문 대상, 전체 114개 출품작 중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총 114사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중요성·이해가능성·신뢰성 측면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보고서 부문 대상에 오른 ‘2019 기아차 지속가능경영 보고서(MOVE)’은 중요성(86.9점), 이해가능성(94.05점), 신뢰성(84.52점) 부문에서도 전체 평균(75.46점)을 훨씬 뛰어넘는 총점 89.29점으로 전체 1위에 올랐다.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지속가능 경영 전략 공개, 성과 지표의 의미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 정보의 신뢰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글로벌 기술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

현대차그룹은 자동차산업과 미래 모빌리티 관련 다양한 신기술 콘텐츠를 전달하는 ‘Hyundai Motor Group TECH’ 글로벌 채널을 오픈 했다고 30일 밝혔다. Hyundai Motor Group TECH 채널은 우선 한글과 영어로 서비스되며 앞으로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채널에는 현대차그룹의 연구개발(R&D) 활동과 제품 신기술 등 글로벌 기술 리더십에 대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릴 예정이다. 자율주행기술, ICT 융합, 공유경제, 인공지능, 스마트 모빌리티, 로보틱스, 수소경제 등 현대차그룹의 미래 분야 활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도 포함된다. Hyundai Motor Group TECH의 콘텐츠는 기존의 블로그 형식 외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돼 글로벌 고객의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제주항공, 고객 짐 부담 덜어주는 다양한 서비스 마련

제주항공이 올겨울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겨울에 이어 올 겨울에도 외투보관업체와 제휴해 제주항공 이용객을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외투보관 서비스는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 서울역, 홍대입구역에서 유료로 가능하며 사전에 모바일 또는 온라인 접수 후 출국하는 날 지정한 곳에 맡기면 된다. 1벌당 기본 6일 보관비용은 1만4000원으로 제주항공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5000원 할인된 9000원에 보관이 가능하며 이후 1일당 2000원이 추가된다. 제주항공 이용객을 대상으로 11월4일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외투보관 혜택도 제공한다. 바캉스룩·유모차 대여업체와도 제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바캉스룩 대여는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 후 김포국제공항·인천국제공항, 자택 등에서 수령·반납이 가능하고 유모차는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서울역, 홍대입구역, 충무로역에서 대여·반납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이용객에 한해 바캉스룩 대여는 3개월간 3000원 할인해 준다. 유모차 대여는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휴대용 유모차를 대여해 주고 제주항공 이용객에게 상시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어려워진 ‘나락의 탑’ 지옥 모드 난이도가 등장했고, 새로운 서번트 출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나락의 탑’ 세 번째 난이도인 ‘지옥 모드’의 등장이다. 전투 진행 방식은 이전 모드들과 동일하지만 보스의 체력이 30% 남거나 전투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두 번째 보스가 출현한다. 지옥 모드에서는 모든 보스는 관계 효과와 지속 피해 면역을 보유하고 있어 공략이 더욱 까다롭다. 새로운 5성 서번트인 ‘아리아’도 등장했다. ‘아리아’는 빙검을 사용해 공격을 펼치는 서번트로 빙결 효과를 시전하거나 방어력 감소 시에도 추가로 방어력을 낮출 수 있는 스킬 등을 갖추고 있어 전투 중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쌍용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 공급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국군 지휘·지원 차량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대상차량으로 최종 선정됐다. 쌍용차는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500대를 인도하고, 2023년까지 교체 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티스테이션, 겨울용 타이어 구매 혜택 이벤트 실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12월31일까지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윈터 아이셉트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대상은 ‘윈터 아이셉트 에보2’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 ‘윈터 아이셉트 iZ2 A’, ‘윈터 아이셉트 X’ 등 4개 제품이다. 11월 20일까지 티스테이션 매장에서 행사 대상 겨울용 타이어 4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네파 플리스자켓 또는 주유권 4만원권 중 한 가지를 제공하고, 사계절용 타이어 1개 보상권을 지급한다. 사은품은 매장 구매 후 온라인 홈페이지 티스테이션닷컴에 방문해 사은행사에 응모하면 개별 발송된다. 11월21일부터 12월31일까지 행사 대상 제품 4개를 구매하고 티스테이션닷컴에 방문해 응모하면 차량 내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고급 무릎담요, 넥워머, 성애제거기, 핫팩 등으로 구성된 겨울용품 키트를 지급한다. 전체 이벤트 기간 중 행사 대상 제품을 KB국민카드나 씨티카드로 결제하면 주유권 4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KB국민카드, 씨티카드, 삼성카드 결제 고객에게는 최대 1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SK텔레콤-브이씨, 5G 초정밀 골프 ICT 사업 추진


SK텔레콤은 ICT 골프 디바이스 제조기업 브이씨와 ‘5G 초정밀 골프 ICT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5G∙IoT 등 ICT기술과 브이씨의 골프 디바이스 제조 노하우를 접목, 소비자들에게 골프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Cat.M1을 활용한 골프장 내 정밀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개발 ▲RTK 기반 거리 측정 디바이스 공동 개발 및 사업화 ▲5G, AI 등을 활용한 골프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양사는 연내 IoT를 활용한 초정밀 위치 측정 디바이스를 개발, 5개 골프장에서 사전 테스트 후 서비스를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퀄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webOS Auto’ 개발 


LG전자와 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제품 및 서비스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퀄컴 테크날러지가 ‘webOS Auto(웹OS 오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webOS Auto는 커넥티드 카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눅스 기반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양사는 ▲webOS Auto 레퍼런스 플랫폼 개발과 공동 마케팅 전개 ▲webOS Auto 상용화 및 생태계 강화 등 다방면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퀄컴은 최신 시스템온칩(System on Chip, SoC)이 적용된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개발 플랫폼(Qualcomm® SnapdragonTM Automotive Development Platform, ADP)’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퀄컴의 최신 5G 네트워크 솔루션 및 서비스 등을 webOS Auto 플랫폼에 적용한다. LG전자는 내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 2020’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webOS Auto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LGU+, 동네 상권 종합 지원 프로그램 ‘우리동네 멤버십’ 출시  


LG유플러스가 골목 상권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 동네 상권 중소상공인 종합 지원 프로그램 ‘우리동네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대표 멤버십 프로모션인 골목 상권 상생 ‘U+로드’와 지역 유명 빵집 멤버십 할인 ‘소문난 베이커리’를 결합한 형태로 선보인다. 동네의 제빵 업종 뿐 아니라 U+로드에 참여했던 음식점, 카페가 상시 할인점으로 포함됨으로써 동네 상권 살리기 종합 프로그램으로 거듭난다. 중소상공 매장이라면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제빵점은 연내 90개까지, U+로드 상시 할인 제휴점은 연내 3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우리동네 멤버십 출시 기념으로 10월 3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제휴 매장 방문 시 최대 2만원 한도 내에서 1000원당 5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바일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결제 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사용할 수 있다.


◆포스코, 모든 철강 제품군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포스코가 생산하는 모든 철강 제품이 환경부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을 획득했다. 포스코는 올해 1월 국내 최초로 후판, 선재 등 5개 제품군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고, 지난 10월 24일까지 열연, 냉연, 전기강판 등 8개 제품군에 대해 추가 인증을 받아 모든 철강 제품군에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건축물에 적용할 경우 녹색건축인증(G-SEED) 심사 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녹색건축물로 인증이 되면 용적율 등 건축물기준 완화 및 세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스코는 환경성적표지 인증에 이어 지난 7월 후판제품에 대해 국내 철강사 최초로 환경부의 저탄소제품 인증도 획득했다. 저탄소제품 인증은 동종 제품에 대해 탄소배출량이 평균보다 낮은 기업의 제품에 부여된다. 포스코는 제품 생산과정에서의 에너지효율 개선과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노력에 따른 결과로 인증을 받게 되었으며 열연제품도 11월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한화케미칼, 친환경 가소제 개발 연구원 '산업포장' 수상


한화케미칼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2019 소재부품 기술개발 유공 포상’에서 친환경 가소제 개발 주역인 정기택 한화케미칼 연구원이 산업포장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 포상은 소재부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주는 것으로 2000년부터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등 총 35명이 수상했다. 정 연구원은 프탈레이트 성분이 없는 친환경 가소제(제품명 에코 데치)를 개발해 상업화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가소제는 플라스틱 가공에 필수적인 물질이지만 프탈레이트 성분의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으며 일부 제품에는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


◆S-OIL, 국내 제조업계 최초 준법경영 국제 인증 획득


에쓰오일(S-OIL)이 국내 제조업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9600 인증을 획득했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S-OIL은 이번에 ISO 19600을 획득함으로써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의 관리, 모니터링과 성과 검토 등 준법경영 시스템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설계하여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