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 KDB와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 체결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30 10:11:24

롯데, KDB와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와 KDB산업은행이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타트업-대기업간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지난달 627억원 규모의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롯데-KDB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조성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사에서 운영중인 스타트업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유망한 스타트업을 공동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롯데그룹의 계열사들과 스타트업간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연계하는 역할을 맡기로 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해외진출을 지망하는 스타트업들도 롯데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KDB산업은행은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국내외 유수 투자기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투자유치를 지원하기로 했다.


◆쿠팡, ‘해피 스위트 데이’ 기획전 오픈


관련기사 more

쿠팡은 최대 31%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해피 스위트 데이(Happy Sweet Da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다양한 연인과 가족들을 위한 선물용 초콜릿부터 수능 합격 기원 합격 엿/간식까지 다양한 제과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빙그레, 프리미엄 곡물 가공유 ‘농부의 선물’ 출시



빙그레는 프리미엄 곡물 가공유 '농부의 선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부의 선물'은 렌틸콩, 레드퀴노아 등의 슈퍼빈과 귀리, 발아현미, 보리 등 몸에 좋은 9가지 곡물을 사용한 가공유 제품이다. 국내산 벌꿀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까지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멸균 처리 제품으로 상온에서 10주 동안 장기 보관도 가능하다. ‘농부의 선물’은 현재 온라인 채널과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에서는 11월3일까지 제품 구매고객 대상으로 '빙그레 레트로컵'과 ‘농부의 선물’ 로고가 그려진 ‘미니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2020 플래너세트 증정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자사 멤버십 앱(App)을 통해 ‘2020 플래너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2020 플래너세트’는 실용성 높은 파우치와 다이어리, 캘린더, 볼펜, 와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벤트는 이디야커피 멤버십 앱인 이디야 멤버스에서 ‘이디야카드’를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디야카드’ 구매 고객들은 결제 시 제공되는 바코드 번호를 멤버십 앱 혹은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 입력하여 당첨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수능 응원 메시지 담은 가공란 제품 출시 



CJ프레시웨이가 다가오는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14일)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가공란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수능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가공란 2종은 지난 8월 출시한 '반숙대란', '훈제대란'의 포장에 수험생들을 위한 4가지의 응원 메시지를 더했다. 해당 제품은 가까운 세븐일레븐과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한 팩(2구)에 1900원이다. 


하이트진로, 샴페인 떼땅져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0 발간행사 파트너’ 선정



하이트진로는 자사에서 수입하는 세계적 명품 샴페인 떼땅져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 발간행사 샴페인 파트너’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떼땅져는 국내 5성급 최고급 호텔에 대다수 리스팅 된 것을 비롯해 고급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며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떼땅져는 전세계 많은 파티와 셀럽들에게 사랑 받는 샴페인”이라며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레스토랑의 미식 파티를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자리로 빛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섬, 아우터 제품 소진율 65% 초과 달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의 여성 브랜드 ‘19년 F/W 시즌 가을 아우터 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섬의 대표 여성 브랜드인 타임・마인・시스템 등의 경량 재킷・베스트・니트 등 30여 개의 아우터 상품의 평균 소진율이 65%를 넘겼다. 한섬 관계자는 “긴 가을 여파로 ‘아우터’ 제품이 인기”라며 “가볍고 짧은 기장의 아우터 제품이 특히 사랑받는다”고 말했다.


현대아울렛, 전국 6개 전점서 '슈퍼 프라이스' 진행



현대아울렛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전국 6개 전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대구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슈퍼 프라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퍼 프라이스'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2회만 진행하는 대형 할인 행사다. 행사 기간 동안 1년차 이상 이월 재고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 행사에는 ▲100여 개 대형 할인 행사 ▲3000만원 상당의 경품 ▲체험형 이벤트 등을 마련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창덕궁서 ‘왕후, 비밀의 공간’ 전시 개최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왕후가 영위했던 로얄 아트를 느껴볼 수 있는 전시 ‘왕후, 비밀의 공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후’와 문화재청이 함께하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3일까지 창덕궁 인정문 외행각 일원에서 진행된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 ‘갓 크리에이터’ 1기 모집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이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해 ‘갓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갓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소비자들의 시선과 언어로 개발된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세계면세점을 사랑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최대 4명 이하의 1개 팀으로 구성해 진행할 수 있다. 해당 공모전은 1기 모집을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1회 지속적으로 개최 예정이다. 


GS25, DIY 미니케이크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토핑을 스스로 꾸미고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상품인 유어스DIY미니케이크를 선보였다. DIY케이크는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화이트 크림의 미니 케이크에 딸기 시럽 펜, 초코 시럽 펜, 5개의 초로 구성됐다.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나 그림으로 케이크의 장식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이다. 소비자는 DIY케이크 구성품 외에 젤리, 과일 등 다른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데코레이션을 할 수도 있다. 가격은 48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 출시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찬바람 부는 가을, 진한 풍미가 가득한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은 ▲비프 파스트라미·사워크라우트·에멘탈 치즈로 만든 ‘클래식 루벤’ 샌드위치, ▲체다치즈와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치즈 버거 맛의 ‘멜팅 치즈&비프’, ▲스크램블에그·햄·치즈에 달콤한 연유가 들어간 단짠 토스트 ‘스윗 에그 토스트’다. 이번 3종을 점심시간인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2시까지 구매 시, 2000원을 추가하면 아메리카노(R)와 함께 런치 세트로도 이용 가능하다. 


GS THE FRESH, 우월한우 페스티벌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는 전국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과 손 잡고 한우 소비 촉진 활성화 차원에서 30일(수)부터 다음달 5일(화)까지 7일간 ‘우월한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알뜰한 가격으로 한우를 선보이고자 사전에 약 2000마리분의 우월한우를 준비했다. 이는 GS더프레시가 현재까지 진행 했던 한우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다. 매장에서는 우월한우 1+등급 등심 1만4800원(150g), 우월한우 1+등급 국거리/불고기 1만1980원(300g) 등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CU, 몰래 먹는 ‘탐앤탐스 떡볶이’ 한정 출시



CU가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손잡고 ‘몰래 먹기’ 컨셉의 탐앤탐스 떡볶이(3300원)를 오는 31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탐앤탐스 테이크아웃 컵에 떡볶이를 담아 마치 커피인 양 남몰래 먹는 펀슈머(재미와 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제품이다. CU 탐앤탐스 떡볶이는 로고부터 폰트까지 탐앤탐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테이크아웃 컵의 디자인과 100% 일치한다. 외관상으로는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보이지만, 뚜껑을 열면 국물 떡볶이가 담겨있는 반전 상품이다. 컵 내부는 고밀도 폴리에틸렌 소재로 특별 제작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렌지업이 가능하며 보온성이 좋아 마지막까지 따끈한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은 CU의 단독상품으로 전국에서 2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올리브영,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러시 라인 ‘필리밀리S’ 론칭



올리브영은 준전문가용 메이크업 브러시 라인 ‘필리밀리 에스(필리밀리S)’를 내달 1일 공식 론칭한다고밝혔다. ‘필리밀리S’는 올리브영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화장 소품 전문 브랜드 ‘필리밀리(FILLIMILLI)’ 에서 모질과 모량 등을 개선한 프리미엄 브러시 특화 라인이다. 이번 1차 출시 제품은 페이스 브러시 6종과 아이 브러시 4종으로 구성했다. 8000원부터 2만8000원까지 가격대도 합리적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생식순 맑은 몸 프로그램’ 12년 연속 로하스 인증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출시한 ‘생식순 맑은 몸 프로그램’이 올해로 12년 연속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2006년 도입한 친환경 인증 제도이다. 친환경적이고 사회 공헌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기업과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 등에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풀무원은 로하스 전략에 따른 제품의 건강지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생식순 맑은 몸 프로그램은 당 섭취가 높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설탕에 비해 당 소화 흡수 속도가 느린 팔라티노스를 함유한 제품이다.


이마트24, 김천지역 아동보육시설에 간식 기부



이마트24가 30일 김천지역 아동보육시설 3곳(임마누엘영육아원, 베다니성화원, 사랑의 집)의 아동 및 관계자 총 233명에게 김천 FF 전용공장에서 생산한 FF(프레시푸드) 3종을 간식으로 기부한다. 이번 간식 기부는 올해 7월 이마트24가 김천시청에서 김천시, ㈜대정과 함께 김천지역의 소외계층 복지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간식은 우삼겹김밥(리김밥), 불고기버거, 매콤닭강정 등 총 3종이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음료는 ㈜대정에서 기부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쓱데이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신세계그룹이 내달 2일 진행하는 ‘대한민국 쓱데이’ 에서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명 와인, 현금처럼 쓸 수 있는 SSG머니, 게이밍 마우스 등을 득템 가능하다. 균일가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가격의 최대 20배가 넘는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신세계L&B,  SSG페이, 이마트 등의 신세계 계열사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18번째 매장 부산 명지점 오픈



이마트는 오는 31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스타필드 시티 지하 2층에 트레이더스 명지점을 매장면적 9,190m²(2,780평) 규모로 오픈한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스타필드 시티의 핵심 콘텐츠로서 100여개의 전문점, 엔터테인먼트, 패션, 스포츠, F&B 매장과 함께 집객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강서구는 12만명이 거주하고 있지만 대형마트를 비롯한 대형상업시설이 전무해지역 주민들은 원정쇼핑을 나가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으나 이번 트레이더스 명지점 오픈으로 쇼핑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재악 본부장은 “지난 9년간 트레이더스가 쌓아온 장점과 역량들을 극대화해 명지점 개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확실히 차별화된 상품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그룹,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진행



동원그룹은 29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 명과 스마트팩토리, 물류, 푸드테크 등 스타트업 9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오픈 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은 각각 동원그룹의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선보였으며, 동원그룹은 스타트업들과 공동 연구개발, 투자, 기술제휴 등 다양한 상생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은 개최사에서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동원그룹도 시작은 스타트업이었으며, 누구보다 작은 시작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다”며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연결의 힘'을 활용해 외부에서 역량을 찾아내 협업하며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LF 질스튜어트스포츠, 스포츠 앰버서더들과 함께한 캠페인 화보 공개



LF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가 라이프핏 스타일 매거진 ‘멘즈헬스’ 및 브랜드의 공식 스포츠 앰버서더들과 함께 한 피트니스룩 화보를 30일 공개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시즌부터 러닝 전문 코치인 ‘큐짐’ 의 박민규 코치, ‘바디플러스핏’ 대표 김성열 코치 등과 같은 스포츠 앰버서더들을 선정했다. 러닝과 코어 피트니스 위주의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화보 촬영이 이들이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질스튜어트스포츠의 스포츠 앰버서더들이 촬영한 이번 캠페인 화보 속 질스튜어트스포츠의 애슬레저룩 관련 제품들은 전국 질스튜어트스포츠 매장 및 LF의 공식 온라인쇼핑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양사 서브큐, 동네빵집과 함께 크리스마스 준비



삼양사 서브큐는 소속 제과기능장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규 레시피 7종을 서브큐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포스터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신규 레시피 제공과 홍보 포스터 배포는 서브큐 상생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프랜차이즈 제과점에 비해 신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규모 제과점은 서브큐가 제공하는 레시피를 활용하면 손쉽게 신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 이번 홍보 포스터는 전국 5500여개의 제과점에 일괄적으로 배포되며 자체 홍보물 제작이 어려운 자영 제과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일유업, 창립 50주년 축하 기념 <제31회 매일클래식> 개최



매일유업이 10월15일부터 11월7일까지 11차례에 걸쳐 <제31회 매일클래식>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매일유업 창립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 교육의 취지로 11개 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연극과 실내악의 라이브 연주를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미래의 관객을 위한 문화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획에 참여한 김화림 음악감독은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회를 갈망했던 지방 관객들을 위해 기획된 공연인 매일클래식이 매일유업 창립 50주년을 맞아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감동과 활력을 선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