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샘 25년간 이끈 최양하 회장 퇴진
이호정 기자
2019.10.31 06:05:13
후임 강승수 부회장 선임 예정, 최 회장은 후학양성 계획
이 기사는 2019년 10월 31일 06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최양하(70, 사진) 한샘 회장이 25년 만에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31일 한샘에 따르면 최양하 회장이 이날 퇴임하며, 다음날인 11월1일 사내 월례조례를 통해 직원들에게 해당 사실을 알릴 계획이다. 앞서 최 회장은 임직원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퇴임일을 밝히지 않은 채 준비해 왔던 것으로 전해진다.


1979년 한샘에 입사한 최 회장은 25년간 대표이사직을 수행하며 회사를 매출 2조원 규모로 성장시킨 입지전적 인물이다. 실제 그는 입사 7년만인 1986년 부엌가구 부문을 업계 1위로 올려놓았고, 종합인테리어부문도 1997년 사업을 개시한지 5년여 만에 1위로 만들었다. 한샘이 올 2분기까지 73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이다.


한샘 관계자도 “최양하 회장은 한샘의 성장기틀을 다진 CEO였다”며 “침대가 아닌 침실, 책상이 아닌 자녀방 등 공간을 판매하는 리하우스 사업 아이디어도 최 회장이 냈고, 이 덕분에 한샘이 명실상부 국내 1등 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최양하 회장의 자리는 강승수(54) 부회장이 메울 예정이다. 한샘 측에 따르면 조만간 이사회를 개최해 강 부회장을 신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한다. 아울러 그동안 재무를 책임졌던 이영식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 전략기획실을 맡을 전망이다.


한편 최양하 회장은 그동안 후배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사업기회 마련 뜻을 밝혀온 만큼 퇴임 후에 이와 관련된 청사진을 구상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