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JVM, 내수시장 확대로 3Q 매출 전년比 10.6% 성장
정재로 기자
2019.10.30 17:59:24
원가율 높은 제품 강세 탓 영업익은 18.4% 감소
이 기사는 2019년 10월 30일 17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재로 기자]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분야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이 올해 연결회계 기준으로 3분기 ▲매출 278억원 ▲영업이익 30억원 ▲순이익 3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잠정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6% 증가했으나 인티팜 등 원가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제품들의 성장이 강세를 보임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8.4% 감소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8.2% 증가한 788억원이며, 영업이익 80억원을 달성했다.


제이브이엠은 “국내 내수시장 확대 및 해외 신시장 개척의 성과에 힘입어 국내 매출 부문에서 12.7%, 수출 부문에서는 8.0% 성장을 달성했다”며 “수익성은 주요 제품들의 원가 절감 및 판매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미약품그룹은 2016년 제이브이엠 인수합병 이후 해외사업 개척을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2017년부터 생산과 R&D는 제이브이엠이, 해외 영업 등 사업 부문은 한미약품이 책임지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제이브이엠은 “그룹사와의 합병 이후 제이브이엠은 첨단기술 및 특허를 보유한 기술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영업을 책임지고 있는 한미와의 시너지가 본격화하면서 국내에서는 신규 매출처가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해외에서는 북미 등 신시장에서의 판매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제이브이엠은 국내외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소모품(파우치, 재조제용 약봉투)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파우치롤 생산 공장을 2배 이상 증설하고 있다. 제이브이엠은 향후 5년 내 파우치 연매출이 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혁신성을 지속적으로 키우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R&D 강화 및 진취적 시장 개척 전략을 토대로 기업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