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백화점, 내년부터 세일 비용 절반 부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31 11:09:18
이 기사는 2019년 10월 31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백화점, 내년부터 세일 비용 절반 부담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 등이 시행하는 할인행사도 판촉행사에 해당한다고 판단, 할인가격의 절반 이상은 백화점 등이 부담하도록 규정을 개선했다. 다만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백화점 등의 참여 저조가 우려된다는 지적 등을 반영해 시행은 내년으로 미뤘다.


'가사도우미 성폭행' 김준기 전 DB회장 검찰 송치 [주요언론]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하고 여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된 김준기 전 DB그룹(옛 동부그룹) 회장이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강제추행, 강간 혐의를 받는 김 전 회장을 구속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31일 밝혔다. 김 전 회장은 2016년 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자신의 별장에서 일한 가사도우미를 성폭행·성추행한 혐의와 2017년 2∼7월 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PC·모바일 게임 등급 중복심의 없앤다 [주요언론]

앞으로는 동일한 게임물을 PC,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하더라도 게임등급 심의를 한 번만 받으면 된다. 유원시설에 설치된 가상현실(VR) 시뮬레이터(모의실험기구)를 통해 게임 외에 영화도 즐길 수 있고, 도심에서 이용할 수 있는 VR 시뮬레이터 탑승 가능 인원은 6명으로 늘어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같은 내용의 가상현실(VR)·게임 관련 9개 규제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르노삼성차-LG화학, 전기차 폐배터리 활용 ESS 개발 협력 [주요언론]

르노삼성자동차는 LG화학[051910]과 국내 전기차 폐배터리를 활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 개발 사업에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전기차 SM3 Z.E. 폐배터리 40대를 LG화학에 제공하고, LG화학은 이를 새로운 ESS 개발에 활용한다. LG화학은 전기차 폐배터리에 최적화된 ESS를 2021년까지 구축 및 시험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첫 월급일에 전 회사 연봉"…토스, 파격 보상안 도입 外 삼성·LG·현대車도 디지털세 표적되나 外 ELS·DLS 상장안 구체화…환매시장 구축 검토 外

홍남기 "'타다' 기소, 신사업 육성에 부정적 영향 우려" [주요언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회재정부 장관이 최근 검찰의 '타다' 기소에 대해 당황스럽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한국 경제의 미래 먹거리가 서비스산업에 달려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국회에 계류중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의 통과가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서울시, 내년 40兆 `역대급 슈퍼예산` 편성 [주요언론]

서울시가 내년도 예산안을 39조5282억원으로 편성해 1일 서울시의회에 제출한다. 올해(35조7416억원)원보다 10.6%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 예산안이다. 서울시는 31일 최대 규모 예산을 편성한 데 대해 “과감한 사람투자 확대로 위축국면의 서울경제를 확실히 순환시켜 활력경제로 전환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아이폰 안팔려도 괜찮아'..애플, 3분기 매출도 '훨훨'[주요언론]

애플이 아이폰 판매량 부진에도 아이클라우드와 애플 뮤직 등 서비스에서 호조세를 보이며 시장기대치 이상의 성적을 냈다. 이에 애플은 시간외 시장에서 1%대 상승세를 보였다. 30일(현지시간) 애플은 3분기(7~9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 늘어난 640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전망치 629억달러를 웃도는 수준이다. 순이익은 137억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3% 줄었지만 주당 순이익은 3.03달러로 4% 증가했다. 주당 순이익도 전망치 2.84달러를 한참 웃돌았다.


아크로리버파크, 또 3.3㎡ 당 1억에 거래 [한국경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아파트가 또다시 3.3㎡당 1억원에 거래됐다. 이번에는 전용면적 84㎡다. 분양가 상한제 실시가 임박했음에도 서울 강남권 집값 상승세가 잡히지 않는 분위기다.


'인보사 허위자료 제출' 코오롱 임원 2명 내달 4일 구속심사 [주요언론]

골관절염 유전제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를 둘러싼 의혹에 연루된 제조사 코오롱생명과학 임원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다음 달 4일 열린다. 31일 법원에 따르면 신종열(47·사법연수원 26기)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1월 4일 오전 10시30분 임원 김모씨와 조모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열고 구속 수사가 필요한지 심리한다. 두 사람에 대한 구속 여부는 4일 늦은 밤 또는 5일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