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첫 월급일에 전 회사 연봉"…토스, 파격 보상안 도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31 17:35:26
이 기사는 2019년 10월 31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첫 월급일에 전 회사 연봉"…토스, 파격 보상안 도입 [주요언론]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업계 최고 인재 영입을 위해 새로운 보상안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새 정책의 핵심은 경력 입사자에게 전 회사 연봉의 1.5배를 제안하고 추가로 전 회사 연봉에 준하는 금액을(최대 1억원 한도) 입사 후 첫 월급일에 사이닝보너스로 일시에 지급 하는 것이다. 토스의 성장에 따라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원하는 입사자의 경우, 사이닝 보너스 대신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삼성, 3분기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21%로 1위…화웨이 18%로 추격[주요언론]

삼성전자가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21%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31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7820만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21.3%로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작년 동기 대비 1.2%포인트 증가했다. 8월 국내외에 출시한 갤럭시노트10의 판매 호조에 더불어 중저가폰 A시리즈가 신흥시장에서 잘 팔린 덕택에 작년보다 출하량을 8% 늘리는 데 성공했다. 화웨이와 애플은 각 18.2%(6670만대), 12.4%(4560만대)로 삼성전자 뒤를 이었다.


코오롱생명 "인보사 문제없어"…식약처 "무리한 주장" 법정공방[주요언론]

코오롱생명과학 측이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의 개발 과정에 일부 착오가 있었으나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법정에서 주장했다. 반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를 "무리한 주장"이라 반박하는 등 공방이 이어졌다. 코오롱생명 측은 31일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홍순욱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소송 첫 기일에서 "성분에 착오가 있다는 것이 안전성이나 유효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검증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수도권 서부 'GTX-D' 노선 신설…김포·검단·하남 연결 유력[주요언론]

정부가 수도권 서부권에 GTX-D 신규 노선을 검토한다. 전문가들은 현재 김포, 검단과 하남지역의 연결이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31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광역교통 2030’을 발표했다.

관련기사 more
백화점, 내년부터 세일 비용 절반 부담 外 삼성·LG·현대車도 디지털세 표적되나 外

한남하이츠 수주전, GS 단독 참여로 유찰…현대 불참[주요언론]

한남동 유엔빌리지와 맞닿아 있는 탁월한 입지로 주목 받는 한남하이츠 재건축 사업 수주전이 결국 유찰됐다. GS건설과 현대건설이 수주 의지를 보였으나 현대건설이 막판 수주전에 불참하면서 시공사 선정이 연기됐다. 31일 한남하이츠 재건축 조합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시공자 선정 입찰 마감에 GS건설 한 곳만 들어와 경쟁입찰이 성립되지 않아 수주전이 유찰됐다.


'회오리 병'이 뭐길래...테라 이어 미에로화이바도 특허무효 심판訴[조선비즈]

맥주 ‘테라’에 이어 음료 ‘미에로화이바’도 회오리 모양 용기 특허 침해 논란에 휘말렸다. 두 회사는 해당 특허가 무효라며 특허심판원에 무효심판을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허권을 소유한 발명가 A씨는 미에로화이바가 일반 특허 뿐만 아니라 디자인 특허까지 침해했다며 두 회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