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반위-신세계免,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04 09:27:51

◆동반위-신세계免, 업계 최초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신세계디에프는 동반성장위원회와 지난 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력 중소 벤처기업의 기술 및 생산성 혁신 지원,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중소기업 간의 임금 격차를 해소하고 선순환적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측은 특히 면세업계 최초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고 자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세계디에프는 향후 3년간 협력 중소기업과 종업원에게 총 62억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내년 설 선물세트 판매 준비


관련기사 more

롯데마트는 오는 5일 영등포 롯데 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설 세트 품평회’를 진행하며 내년 ‘설 세트’ 준비에 시동을 건다. 이번 선물세트 품평회는 ‘현장 중심의 품평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점포에서 근무 중인 현장 직원들이 130명이 참여해, 점포에서 판매하길 원하는 신상품을 제시하고 상품기획자들이 내놓은 상품들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롯데마트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획일적인 상품만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와의 차별화를 진행해 고객 수요를 잡겠다는 것도 한 요인이다.


◆bhc치킨 ‘뿌링클’, 출시 5년간 3400만개 팔려



bhc치킨은 자사 대표 메뉴인 ‘뿌링클’이 출시 5년 만에 누적 판매 34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뿌링클 출시 이후 누적 매출을 소비자가격 환산 기준으로는 5780억 원에 이른다. 소비된 치킨 양은 3만4000톤으로 이를 1톤 차량에 실어 차량을 길게 세우면 서울에서 대전까지 세우고 남는 정도가 된다. 뿌링클은 당시 생소했던 치즈 시즈닝을 치킨에 입혀 소스에 찍어 먹는 새로운 개념의 치킨으로 10~2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국내 전 사업장 ‘ISO 45001’ 인증



롯데면세점은 지난 1일 자사 9개 전 사업장이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3월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인천공항점, 통합물류센터 등 은 2개월간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면세사업의 핵심 운영 역량인 통합물류센터까지 인증을 취득한 것은 국내 면세업체 중 처음이다.


◆ 쿠팡, 연말 할인 행사 ‘땡큐 위크’ 개시



쿠팡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대축제 ‘쿠팡 땡큐 위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가전, 출산·유·아동, 뷰티, 생활용품, 패션, 식품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 115만 여개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다이슨, 뱅앤올룹슨, LG전자 등 글로벌 브랜드 가전부터 프라다·펜할리곤스 향수, 예비엄마에게 인기 있는 피셔프라이스, 소르베베 등 육아 필수 브랜드, SNS에서 화제를 끌고 있는 중소기업 히트상품까지 국내외 인기상품을 한 곳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이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만큼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 지역아동센터 일일 영어교사로 나서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해오름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에 일일 영어교사로 나섰다. 이날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여한 고동우 대표는 영어로 자기소개하기,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과일과 채소 영어 발음과 철자 익히기 등의 수업을 실제 과일과 야채, 낱말 카드를 활용해 진행했다.


◆신세계인터, 미디어 커머스 채널 ‘먼데이박스’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디어 커머스 채널 ‘먼데이박스(MONDAY BOX)’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눈길을 사로잡는 재미있는 쇼핑 콘텐츠로 영상에 익숙한 밀레니얼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쇼핑과 영상 콘텐츠가 결합된 먼데이박스를 통해 밀레니얼세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엄선된 제품을 소개하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며 경쟁업체와 차별화 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 진행



CJ제일제당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2019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시 대표 축제다. CJ제일제당은 축제에서 '외국인 김장간(間)'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한국 식문화 강연과 김치 담그기 시연 및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3일간 총 600명이 참가했다.


◆하이트진로, 이슬톡톡-리얼베리어 공동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는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네오팜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30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슬톡톡X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은 이슬톡톡 캔 디자인의 틴 케이스에 50ml 본품과 특별히 한정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아워홈, 에너지 소외 계층에 ‘연탄 나눔 봉사’ 진행



아워홈은 지난 2일 서울 노원구 일대에서 에너지 소외 계층을 위한 연탄 후원 및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연탄 가격이 전년 대비 15% 가량 인상됨에 따라 에너지 소외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연탄 기부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온기나눔’이라는 테마로 아워홈 행복나눔 봉사단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에너지 소외 가정을 방문해 연탄 2000장을 기부하고 주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동원F&B, 무균충전 녹차음료 ‘동원 보성녹차’ 리뉴얼 출시



동원F&B는 무균충전 기술로 풍미를 살리고 친환경성을 강화한 ‘동원 보성녹차’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동원그룹의 최신 무균충전 기술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무균충전(Aseptic Filling)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담는 방식이다. 음료를 담는 과정에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제품 용기 디자인도 리뉴얼해 같은 용량의 일반 페트병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0% 줄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