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씨유박스, 60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공도윤 기자
2019.11.04 11:28:51
AI 얼굴인식 및 영상인식 전문기업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AI(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기업인 씨유박스가 6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씨유박스는 4일 "얼굴인식기반의 원아이디(One-ID) 서비스 솔루션 및 관련 장비 국산화, 얼굴인식을 활용한 출입통제장비 양산화 등을 위해 올해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충분한 자금을 확보한 만큼 우수인력 확보, R&D 투자 확대, AI 얼굴인식플랫폼 서비스 개발, 시너지 대상 기업 인수 등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씨유박스는 2013년부터 인천공항에 자동출입국심사대를 공급해 왔으며 서울, 과천, 대전, 세종 등 4대 정부종합청사에도 얼굴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공급했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AI(인공지능) 기반 얼굴인식 알고리즘 고도화는 물론 이상행동 감지, 사물 인식 등 영상인식 분야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도 가능해져 한차원 높은 AI기업으로서의 성장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대형 건설사, 빌딩, 공장, 보안업체 등 얼굴인식을 활용한 게이트 및 출입통제 단말기에 대한 수요가 본격화되고 있어 내년부터는 민간영역으로 시장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며, 이에 맞춰 장비 외에도 52시간 근태관리, 공연장·테마파크, 통학버스 등에 적용할 AI 얼굴인식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AI 얼굴인식 및 영상인식 전문기업으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모니터랩·씨유박스, IPO 수요예측 희비 엇갈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