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바, 美아이크노스와 아토피 치료제 CMO 확대 체결
정재로 기자
2019.11.05 10:41:04
최소보장 계약금액 63억 증가…장기적 신뢰관계 구축

[정재로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아이크노스 사이언스의 아토피 치료제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을 추가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CMO 계약은 지난 2018년 6월 양사간 체결한 100억 원 규모의 기존 계약에 63억 원 규모의 추가생산 계약물량을 반영해 체결했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3상 진행용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수주한 이번 계약의 최소 보장금액은 163억 원(1510만 달러)이고 2020년으로 예상되는 고객사의 제품개발 성공 시에는 715억원(6,644만 달러)으로 최소보장 계약규모가 증가한다. 고객사 제품개발 성공 시 최소보장 금액 증가 관련 조항도 새롭게 이끌어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향후 고객사의 개발성공에 따른 수요 증가에 맞춰 상업생산을 위해 단일공장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인 3공장까지 생산공정을 확장할 계획이다. 최소보장 계약금액 역시 증액이 가능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아토피 피부질환 환자들을 위한 치료제 개발에 있어 고객사의 임상 초기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파트너십을 발전시켜온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있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신뢰를 보내준 고객사의 믿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또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사에 우수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이며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수주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둔 아이크노스 사이언스는 신약개발 혁신기업으로 높은 시장성과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후보물질 연구를 통해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아이크노스 사이언스는 2017년 위탁생산계약 의향서를 체결하며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후 고객사 신약의 빠른 출시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통해 2018년 6월 본 계약 후 이번 추가 생산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