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DID 위한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출범 外
김가영 기자
2019.11.05 16:42:17

◆ DID 위한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출범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가 5일 출범했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마이아이디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기주권형 디지털 ID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기존 시장의 문제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민간 협력체다. 마이아이디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의 분산 ID(DID, Decentralized ID) 기술로 구현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증명 플랫폼으로 지난 6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는 현재 총 38개 기관 및 기업이 합류한 상태다. ▲신한은행 ▲삼성증권 ▲KB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 ▲DB증권 ▲부산은행 ▲금융투자협회 ▲삼성화재 ▲교보생명 ▲DB손보 ▲KB생명보험 ▲BNK캐피탈 등 금융권 파트너는 물론 ▲포스코 ▲STX ▲야놀자 ▲카페24 ▲버즈니(홈쇼핑모아) ▲한국생산성본부 ▲굿네이버스 ▲블록체인경영협회 ▲서강대학교 ▲아이콘루프 ▲모두싸인 ▲한국NFC ▲트리플 ▲카플랫 ▲더봄에스 ▲플랜잇 ▲콩테크(KongTech)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KorDA) ▲아이서티 ▲YOTI ▲김·장 법률사무소 등 다양한 분야의 비금융권 및 NGO, 글로벌 파트너 또한 참여 중이다. 


◆ 에이피엠 코인, 서비스 도입에 앞선 유저 확보 시작 


관련기사 more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과 협업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이용자 확보 이벤트를 동대문 에이피엠 플레이스에서 지난 4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엠 코인은 이달 14일 예정된 에이피엠 코인의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을 기념해 4일부터 16일까지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피엠 플레이스 내 행사장을 방문하고 에이피엠 멤버스 어플리케이션 및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에 회원가입한 고객 및 방문자 선착순 5000명에게는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 오케이이엑스, 코인팜 온라인과 10만 달러상금 모의 투자대회 개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Ex(오케이이엑스)는 5일부터 7일간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한 모의 선물투자 체험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암호화폐 정보 서비스인 코인팜 온라인(coinfarm.online)이 공동 주최하며, 오케이이엑스의 선물 3종목에서 실시된다. 로그인만 하면 전원에게 지급되는 3만USDT(3만달러)의 무료 투자금을 사용해 총 약 10만달러 규모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 왐 프로토콜, 빗썸 글로벌·빗썸 동시 상장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왐(WOM)이 빗썸 글로벌(Bithumb Global)과 빗썸에 최초로 동시 상장했다고 5일 밝혔다. 왐은 빗썸 글로벌 및 빗썸에 동시 상장한 두 번째 프로젝트다. 왐(WOM, Word-of-mouse)프로토콜은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 출판업자, 소셜 네트워크에게 앱이나 플랫폼에서 입소문을 통해 추천을 수익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