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이노베이션, 환경부와 친환경 기업 생태계 조성 外
정혜인 기자
2019.11.05 15:04:38

◆ SK이노베이션, 환경부와 친환경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 나서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부 등 정부기관과 함께 친환경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5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에서 지동섭 SK루브리컨츠 사장, 환경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환경부와 공동 개최한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종 선발된 ▲소무나(시동 끈 상태에서 배터리 제어 시스템으로 냉동·냉장 온도 유지기술 보유) ▲몽세누(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의류와 소품 생산) ▲자연에 버리다(분해가 잘 되는 친환경 빨대 생산)  등 3개 업체에 총 4억원의 성장지원금을 전달했다.


◆모두투어, 신한은행과 외화예금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모두투어가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외화예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여행상품 특전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투어는 신한은행 외화예금 4종 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 자사 전 여행상품의 3% 할인을 제공한다. 200만원 이상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투어마일리지 5000마일과 1달러 지폐 20장으로 구성된 달러북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가입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번 이벤트는 내달 15일 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모두투어 또는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라인게임즈,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개발 우주)'의 사전 등록 개시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브랜뉴보이’ 및 ‘RPG매니저’ 등을 선보인 개발사 우주에서 2년간 100여 명의 개발진이 참여한 타이틀로, 오는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은 주인공 ‘제온’과 동료들의 모험 스토리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통해 여러 대륙을 탐험하고 20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며 미니게임 및 레이드(Raid),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11월19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제스’ 및 ‘황금시계’ 등 게임 아이템을 비롯해 게임 내 히로인 캐릭터인 ‘아이리스’에 적용할 수 있는 전용 ‘페이트코어(코스튬)’을 선물한다.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차가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신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5일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4개의 영상은 현대차가 추구하는 미래 기술의 진보는 오직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Because of You’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충족하고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기능적 측면을 중시하던 커뮤니케이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미래 모빌리티 브랜드를 향한 비전인 ‘휴머니티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반영했다. 5일 공개된 4개의 영상은 미국, 중국, 한국, 네덜란드 등 각기 다른 국가의 주요도시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미래 기술로 사람들의 시간이 더욱 가치 있게 되는 순간을 소개했다.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 첫날 1만7294대 기록


현대차는 지난 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더 뉴 그랜저’의 첫 날 계약대수가 1만7294대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6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가 보유하고 있던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 1만5973대를 1321대 초과 달성한 것이다. 특히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최다 사전계약 기록을 달성하는 것은 전례가 없었을 정도로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이로써 더 뉴 그랜저는 우리나라 역대 최다 사전계약 기록(첫날)을 보유한 모델로 등극했다.


◆현대로템-KT, 5G 자율주행차 개발 협력



현대로템이 KT와 손을 잡고 5G 기반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KT와 ‘5G 기반의 자율주행 차량, 관제플랫폼 개발·사업을 위한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로템과 KT는 5G 통신 기반 자율주행 차량의 설계·개발을 비롯해 자율주행에 필요한 관제플랫폼과 원격운용체계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나아가 국방, 민수 등 자율주행 차량 사업 확장을 위한 시장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현대로템은 KT의 원격·자율주행 차량용 5G 통신 인프라와 관제플랫폼 데이터 규격을 검토하고 현대로템의 자율주행 차량에 연동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KT는 원격·자율주행 차량용 5G 통신 요구사항 분석을 비롯해 관련 인터페이스 설계와 자율주행 관제플랫폼 데이터 규격에 대해 현대로템에 컨설팅하고 통신 인프라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에어서울, 최저가 날짜 콕 집어 알려주는 ‘민트데이’ 이벤트 실시



에어서울이 5일 오전 10시부터 노선별 최저가의 ‘특가 족보’를 공개하는 ‘민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가 족보’란 항공권 최저가를 특별 오픈하면서 최저가가 열리는 날짜를 콕 집어 미리 알려주는 것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의 날짜에 맞춰 여행 일정을 세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민트데이’는 베트남 하노이와 캄보디아 씨엠립의 2개 노선 단독 특가로, 유류세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왕복총액이 ▲하노이 14만9200원, ▲씨엠립 27만5300원이다. 탑승기간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로 상세 날짜는 오전 10시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트데이’에는 에어서울 홈페이지·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자동 응모가 돼, 추첨을 통해 추가로 무료 항공권을 받을 수 있다. 특가 족보를 공개하는 ‘민트데이’ 이벤트는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쌍용차, 그랜드 세일 페스타 기념 이벤트 시행



쌍용차가 최대 10% 할인과 파격적인 행운의 기회를 제공하는 그랜드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0일까지 홈페이지에 방문, 퀴즈를 풀고 친구에게 공유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경품은 ▲아이폰 11 PRO(1명) ▲7세대 아이패드(2명) ▲KORANDO 옥스포드 블록(100명). 즉석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스낵 간식을 지급한다. 쌍용차는 11월 그랜드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전 모델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 개별소비세(3.5%) 상당 금액을 할인(렉스턴 스포츠&칸 제외)하고, 세일 페스타 해당 차량은 모델에 따라 최고 10% 할인하는 등 풍성한 구매혜택을 준비했다. 세일 페스타 해당 차량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을 선정해 1000만원 할인의 행운을 선물하는 럭키드로우(Lucky Draw)도 월말까지 진행된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월드 보스 ‘오딘’ 오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보스 ‘오딘’을 오픈한다. 월드 보스 ‘오딘’은 과거에 벌어진 신들의 대전쟁에서 되살아난 절대적인 존재들의 망령을 처치해야 하는 길드 콘텐츠다. 여관의 ‘길드 주간 월드 보스’ 아이콘을 통해 콘텐츠에 접속해 5명의 도우미 동료로 파티를 구성해 도전할 수 있다. 강력한 월드 보스 ‘오딘’을 물리친 결과에 따라 랭킹이 주어지고 이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 11일부터 17일까지 2차에 걸쳐 이벤트 형식으로 사전 오픈 된다.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 



제주항공은 이용객 편의를 돕고 카운터 혼잡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한다. 모바일 탑승권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제주항공 모바일웹 또는 앱에서 본인이 직접 발급하는 항공권으로 모바일 항공권을 사전에 발급 받으면 출발당일 추가 수속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부치는 짐이 있는 경우 모바일 전용창구나 셀프백드롭에서 수하물만 부치면 모든 수속이 끝나 카운터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키오스크에서 수속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모바일 탑승권 수속 활성화를 위해 에피소드 형식의 모바일 탑승권 홍보영상을 제작해 자사 SNS채널에 공개했다. 13일부터 27일까지 실제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한 승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뽑아 국제선 왕복 항공운임 20만원 이상 이용시 사용가능한 1만5000원 쿠폰, 국내선 왕복항공운임 7만원 이상 5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현대차그룹, 국제 인공지능 번역 대회 5개 부문 1위



현대차그룹은 현대차그룹-강원대 산학공동연구팀이 지난 7월 마감한 아시아 번역 품질 평가대회 WAT(Workshop on Asian Translation) 2019의 28개 부문 중 9개 부문에 참가해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WAT는 일본 정보통신연구기구(NICT)와 교토 대학이 주관하는 국제적인 기계번역 평가대회로 일본어 중심의 아시아권 언어·영어 번역 기술을 평가하고, 대회 참가팀·관련 분야 연구자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학회를 개최해 왔다. 총 9개 언어를 대상으로 과학 논문, 특허, 뉴스 등을 번역하는 28개 부문에 26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현대차그룹 AIR 랩 김준석 책임연구원과 강원대 이창기 교수 연구실이 공동 개발한 번역모델은 총 9개 부문에 참가해 특허 번역에서 참가한 5개 전 부문 1위를 차지하고 과학 논문 번역에서는 2위 2개 부문과 4위, 6위를 각각 한 부문씩 기록했다.


◆현대차그룹,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 참가



현대차그룹의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5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참가해 친환경·미래차 기술력과 다양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5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는 중국 정부가 외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내 제품 소개·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자 마련한 행사다. 이번 수입박람회에 자동차 업체 중 최대 규모로 참여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3개 브랜드가 모두 참가해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콘텐츠 전시했다. 특히, 기아차는 자사의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전시를 통해 미래 신기술과 친환경차 기술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강화하고, 중국 내 사업적 기반을 다지고 재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중국 인바운드 유치 위해 중국국제수입박람회 참가



이스타항공이 5일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19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한다. 2019 중국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 상무부와 상하이 시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중국 정부가 외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내 제품 소개·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국가급 박람회다.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 개최되며 올해부터 외항사도 초청돼 진행된다. 이스타항공은 국내 항공사로는 유일하게 참가하며 서비스무역관에 배치돼 행사장을 찾는 현지 여행사, 기업과 관람객에게 노선홍보 활동과 함께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공 할인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인센티브·인바운드 고객 유치에 나선다.


◆현대에너지솔루션, 국내 최초 초고출력 태양광모듈 개발



현대중공업그룹의 태양광 사업 계열사인 현대에너지솔루션이 국내 최초로 초고출력 태양광 모듈을 개발, 본격 양산에 들어간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충북 음성공장에 대면적(M6: 166mm×166mm) 태양광 모듈 생산시설을 설치해 내년 초부터 고출력·고효율 제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최고 출력 430W로 현재 국내에서 양산되는 제품 가운데 가장 출력이 높으며, 낮은 일조량에도 안정적인 발전량을 제공할 수 있고 높은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면적 태양광 모듈은 전 세계에서 탑티어(Top-tier) 태양광업체 소수만이 양산하는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태양광 모듈(M2)보다 13%이상 생산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태양광 셀 사이즈는 M2(156mm×156mm)에서 점차 M3(158mm×158mm)로 바뀌고 있는 추세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제품 전환주기가 가속화 되고 있어 M6 전환도 3년 내에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0월 초 기존 600MW 규모의 음성공장을 1GW 규모로 증설하기 위한 공사에 착수한데 이어, 이번 대면적 생산설비 도입으로 2배 이상 늘어난 총 1.35GW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 포스코 포항제철소, 11월 ‘품질의 달’ 지정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11월 한 달을 '품질의 달'로 지정하고 품질관리 활동을 추진한다. '품질의 달'은 포항제철소 전 임직원이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품질 중심의 업무 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매년 11월로 지정해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는 오는 15일 품질의 달 성과공유 행사를 열고 올 한해 추진한 품질관리 활동의 성과와 차후 계획을 발표한다. 행사에서는 부서별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한 품질유공 직원과 협력사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품질의 달 활동 추진으로 전 임직원의 품질마인드와 고객만족도를 높여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With POSCO'를 지속 실현할 계획이다.


◆ LG, 전국 초·중·고에 공기청정기 1만여대 무상지원



LG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전국 433개 초·중·고교 등에 공기청정기 1만100대 무상지원에 대한 약속을 이행했다. 향후 3년간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와 AS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키로 했다. 총 지원 규모는 당초 150억원 계획에서 약 220억원으로 늘었다. LG는 지난 3월, 전국적으로 사상 최고의 미세먼지가 장기간 이어지던 당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경영진의 뜻을 모아 공기청정기 1만대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정부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최근까지 공기정화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전국의 168개 초등학교, 124개 중학교, 91개 고등학교를 비롯해 도서관, 수련원 등 청소년 공공시설 등에 총 1만 100대의 대용량 공기청정기가 설치됐다.


◆ LG유플러스, 펫팸족 위한 ’U 스마트홈 펫케어’ 출시



LG유플러스는 펫팸족 1000만명 시대를 맞아 ‘U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U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 전용기기, 반려동물 커뮤니티, 반려동물 배상보험 가입까지 모두 담은 펫케어 토탈 솔루션이다. ‘U 스마트홈 펫케어’서비스는 ▲맘카(CCTV) ▲수면등 ▲펫피트니스 등 3종이 기본 구성이며 3년 약정 기준 월 1만1000원(VAT 별도)이다. 수면등은 멀티탭, 플러그, 스위치, 도어센서, 가스잠그미, 에어센서, 모션센서 등으로 교체할 수 있다. 특히 DB손해보험의 반려동물 배상보험, 몰리스펫샵 펫호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무료혜택을 추가 요금없이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도그메이트(펫시터), ‘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숙소, 앱봇 라일리(이동형 CCTV 로봇), 고미볼(자율주행 장난감), 페토이(자동급식기, 급수기) 등 제휴사, 기기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