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쿼크체인 메인넷, Go프로그래밍 언어 출시 및 오픈소스 공개 外
조아라 기자
2019.11.06 16:21:00

◆ 쿼크체인 메인넷, Go프로그래밍 언어 출시 및 오픈소스 공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초고속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이 지난 4일 자체 메인넷에 Go 프로그래밍 언어 추가와 함께 오픈소스를 제공했다. Go 프로그래밍 언어는 구글이 개발했다. 쿼크체인은 이를 활용하기 위한 첫 번째 이벤트로 Go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는 제 2회 TPS 경진대회를 11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소개의 장 만든다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오는 19일부터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이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인큐베이팅이나 엑셀러레이팅을 받은 스타트업이 투자자 및 대중 앞에서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새로운 투자자를 찾는 자리를 뜻한다. 이번 행사는 총 10여 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참여하며, 행사의 마지막 날에는 블록체인 VC 및 엑셀러레이터와의 별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참여 프로젝트와 투자 자문, 투자 상담 등을 별도로 진행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 프랑스 국회 로르 드 라 로디에르 하원의원, 한국블록체인협회 방문


관련기사 more

한국블록체인협회는 프랑스 국회 로르 드 라 로디에르(Laure de La Raudière) 하원의원(Agir당 부대표)이 지난 5일 오전 협회를 방문하여 오갑수 회장을 만나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방안과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친화 국가다. 로디에르 의원은 프랑스텔레콤에서 경력을 시작한 IT 전문가로, 지난해 12월 동료인 장 미셸 미스(Jean-Michel Mis) 의원과 함께 프랑스 블록체인 개발과 도입을 위한 20가지 제안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블록체인 산업에 5억 유로의 투자를 주장하기도 했다. 


◆ 데이비드 차움의 엘릭서, 프라이버시 중심의 메신저 디앱 공개



암호화폐의 아버지 데이비드 차움이 만든 플랫폼 엘릭서(Elixxir)가 블록체인 디앱 엑스엑스 메신저(xx messenger)를 출시했다. 엑스엑스 메신저는 엘릭서 플랫폼의 기반 네트워크인 엑스엑스 네트워크(xx Network) 알파에서 운영되고 실행되는 최초의 스마트폰 디앱으로 공식 명칭은 엑스엑스 알파 메신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