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금융 종합검사 임박…지배구조 관심
김경렬 기자
2019.11.07 16:00:52
금감원, 11일 신한지주·신한은행 현장 검사 예정
이 기사는 2019년 11월 07일 15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신한금융지주와 신한은행에 대한 종합검사가 임박하면서 지배구조 이슈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오는 11일부터 신한금융지주와 신한은행에 대한 현장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KB금융지주와 국민은행에 이은 두 번째 은행권 종합검사다.


이번 검사에는 신한지주의 경영승계 등을 둘러싼 지배구조 이슈와 펀드판매 등 내부통제 이슈가 주된 관심사일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내년 초 조용병 회장의 연임을 앞둔 상황에서 진행되고 있는 채용비리 재판 과정에서 불거진 이슈들도 검사 과정에서 부각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 회장은 2020년 3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내년 초에 있을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의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 조 회장은 은행장을 지낸 2015년부터의 채용비리 공판에 당시 인사부장을 포함한 임직원들과 함께 피고인으로 참석하고 있다. 당시 신한은행은 신입행원 채용 과정에서 국민연금 전 노조위원장(퇴직연금 유치 공헌), 한국공항공사 등 주요 거래처와 VIP고객의 자녀 또는 지인, 직원 자녀 등을 부정 채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서 불거진 펀드 판매 과정에서의 불완전판매 문제도 주요 검사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조용병 회장 변호인 "채용 관련 대면보고 없었다" 금감원, 신한지주 이사회에 '법률리스크 우려' 전달 신한지주 회추위 승계절차 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