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제2회 블록체인 기술 전문 포럼 개최 外

◆ 그라운드X, 제2회 블록체인 기술 전문 포럼 ‘TXGX 2019’ 개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모스 스튜디오에서 블록체인 기술 포럼인 ‘TXGX 2019(Tech Forum by Ground X 2019)’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TXGX는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그라운드X가 개발하고 있는 클레이튼의 기술과 블록체인 플랫폼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기술 중심의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출시된 클레이튼 메인넷의 기술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클레이튼 기술의 주요 이슈인 ▲클레이튼 아키텍쳐(Architecture) ▲서비스 체인(Service Chain) ▲개발 툴(Tools) ▲비앱(BApp, Blockchain Application) 등 클레이튼의 기술 전반을 다루는 국내 첫 행사가 될 전망이다. 


◆ 두나무,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정식 출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정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매물 등록부터 매매 거래까지 지원하는 통합 거래 플랫폼으로 두나무가 삼성증권, 딥서치와 협업해 선보인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플랫폼에서는 현재 통일주권이 발행된 국내 비상장 기업 중 대부분인 4000여 개 종목을 탐색 및 거래할 수 있다. 홈 화면에서는 주요 비상장 기업들의 종목 정보가 제공된다. 종목별로 재무상태, 기업가치, 신용분석, 사업성 평가, 경쟁사 비교 분석, 최근 주요 이슈 등 투자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 후오비 그룹, 기관 투자자 대상 신규 비즈니스 모델 선보여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이 기관 투자자 대상의 신규 비즈니스 계획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후오비 그룹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블록체인 위크(SFBW)’에 참여해 ‘글로벌 기관 투자 비즈니스(Global Institutional Business, 이하 GIB)’를 소개했다. GIB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는 VIP 투자자를 위한 특별 혜택, 기관 투자 전용 OTC,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를 위한 추가 계획 등을 포함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 코빗, '코빗 저금통' 이벤트 4차 퀘스트 진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최근 출시한 코빗 저금통 4회차 퀘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코빗 저금통은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즉시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퀴즈는 암호화폐 상장, 이벤트, 정책 등 코빗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다. 퀴즈를 풀고 받은 암호화폐는 언제든 원할때 자신의 자산으로 이동시켜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네번째 퀴즈는 코빗에 상장되어 있는 트론(TRX)에 대한 퀴즈로 트론과 관련한 동영상을 감상한 뒤 퀴즈를 풀면 즉시 암호화폐 리워드로 500TRX를 지급한다. 


◆ 피르마체인 ‘FCT’, 빗썸 글로벌에 이어 빗썸 코리아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피르마체인 암호화폐 FCT(FirmaChain Token)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7일 공지했다. 블록체인 전자 계약 솔루션 ‘스테이블독스(stabledocs)’에서 사용되는 FCT는 지난 9월 빗썸 글로벌 거래소에 최초 상장됐다. 스테이블독스에서 진행된 모든 계약은 고유 식별 값을 가지며 블록체인에 등록된다. 완료된 계약이 위변조될 경우 블록체인상에 등록되어있는 고유 식별 값과 최초 고유 식별 값의 비교를 통해 계약서의 위변조 여부를 손쉽게 판별할 수 있다.


◆ 펀디엑스, 자사 지갑 앱 엑스월렛에 마이이더월렛 통합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사 펀디엑스는 자사 지갑 엑스월렛 내 이더리움 월렛 인터페이스인 마이이더월렛을 통합했다고 7일 밝혔다. 엑스월렛 이용자는 각 개인의 프라이빗 키를 이용해 ERC-20 기반 토큰 등 이더리움 블록체인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엑스월렛 내 마이이더월렛에서 프라이빗 키를 앱에 보관하고 댑(Dapp), 탈중앙화 금융(DeFi) 툴, 토큰 스왑, 대체불가토큰(NFT) 및 이더리움 네임서비스(ENS) 관리를 탐색할 수 있는 웹 인터페이스에 접근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