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해치랩스 블록체인 보안감사 완료 外

◆ 미디움, 해치랩스 블록체인 보안감사 완료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솔루션 업체 해치랩스가 미디움 블록체인의 스마트계약에 대한 보안감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디움이 진행한 이번 보안 감사는 미디움의 MDM토큰(이더리움 erc-20 기반) 보안 감사다.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해 대중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때 보안 및 해킹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했다. 미디움은 현영권 대표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BPU(Blocklchain Processing Uint)를 탑재한 하드웨어 장치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10만 TPS를 구현하는 기술 시연회를 진행했다. 


◆ 후오비그룹, 후오비 클라우드 기반 사업 확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아르헨티나가 현지에 데이터 센터 설립을 위해 1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오비 아르헨티나는 아르헨티나 내 블록체인 전용 데이터 센터로는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아르헨티나는 극심한 인플레이션과 법정화폐 가치 하락으로 암호화폐 기반 산업 및 서비스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후오비 그룹은 10월 ‘후오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후오비 아르헨티나를 론칭했다. 현재 테더(USDT),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후오비 토큰(Huobi Token/HT)거래가 가능하다. 향후 아르헨티나 법정화폐 페소(Peso, ARS)로 암호화폐 구입 및 코인 간 거래도 가능할 예정이다.


DID 얼라이언스, 디지털 세계의 신뢰와 책임 부여하는 GADI 선보여


DID Alliance(이하 DID 얼라이언스)는 데이터 유출과 비즈니스 사용자를 보호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신원증명 분야의 선도 기술인 GADI(The Global Association for Digital Identity)를 선보였다. 2020년말까지 GADI 시스템의 최초 구현을 계획하고 있다. DID 얼라이언스는 블록체인 분산 ID를 위한 새로운 산업 표준의 개발과 유지를 목적으로 2019년 10월 출범했다. 


◆ 리퍼리움, 디라이브와 함께 플랫폼 생태계 확장


보상형 게임 마케팅 플랫폼 리퍼리움(Refereum)이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DLive)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유저 보상을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라이브는 지난 4월 개인 유튜버 최초 1억 구독자를 돌파했던 거물급 유튜버 ‘퓨디파이’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디라이브는 리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리노 포인트를 보상하며 블록체인판 유튜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퍼리움 토큰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연동하고 유저 보상을 강화해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