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조선, 7곳서 인수의향서…자금조달이 관건 外
이 기사는 2019년 11월 08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편집국] 우리은행 DLF 기사회생…이달 만기 원금 100% 회복 [뉴스1]

지난 9월 원금 전액 손실이 났던 우리은행의 주요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가 기사회생하고 있다. 독일 10년물 국채 금리가 반등하면서 이달 만기 도래하는 독일 국채금리 연계 DLF는 오히려 소폭이나마 수익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제약사 30곳, 신약개발에 '인공지능' 활용한다 [주요언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에 따르면, 국내 제약업계에서 30여개 제약사가 AI 신약개발 관련 부서나 조직을 구성했거나 내년 중에 구성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키움저축은행 허흥범 대표, 아내 회사 '무더기 피소' 내막 [비즈한국]

허흥범 키움저축은행 대표의 아내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회사 더유인베스트가 부동산 사기 혐의로 무더기 피소를 당한 사실이 확인됐다. 


넥슨 개발 총괄역에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 '낙점' [머니투데이방송]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가 넥슨코리아 개발총괄 부사장으로 승진, 최근 퇴임한 정상원 전 부사장의 뒤를 이어 넥슨의 개발총괄역을 맡게 된다.


작년 日美 외투기업수 역대 최대폭 감소 [주요언론]

지난해 우리나라 정부에 법인세를 낸 외국계 기업 수가 전년 대비 156개(1.5%) 늘어난 1만580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외국인투자법인 중 가장 다수를 차지하는 일본과 미국 기업 수는 관련 통계 작성 이래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성동조선, 7곳서 인수의향서…자금조달이 관건 [주요언론]

네 번째 매각을 추진 중인 성동조선해양이 국내 중소기업 등 일곱 곳으로부터 인수의향서(LOI)를 받았다. 하지만 이들 원매자가 적어도 3000억원이 넘는 성동조선 인수 자금 조달에 성공해 본입찰까지 완주할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한다는 분석이 많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