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강화 잰걸음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11 10:33:30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강화 잰걸음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홈플러스는 11일부터 ‘마트직송’ 캠페인을 전개, 전국 121개 대형마트 점포(스페셜 제외) 주요 동선과 각 매대 마다 자사 온라인몰의 배송 경쟁력을 알리는 연출물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 인프라를 온라인 물류기지로 활용해 전통적인 장보기와 온라인 배송이 공존하는 ‘쇼킹’(Shopping+picking) 매장을 구현하기 위함이라는 게 홈플러스 측 설명이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 500호점 돌파


관련기사 more

롯데주류는 자사 맥주 ‘클라우드’가 보증하는 생맥주 관리 우수 매장인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이 5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마스터’는 지난 2017년 롯데주류가 도입한 생맥주 품질 보증 제도로 생맥주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는 매장을 ‘클라우드 마스터’로 엄선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프리미엄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해외서 인기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 중인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4종의 판매가 2016년부터 4년간 매년 약 105%씩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체 소주 수출량 가운데 과일리큐르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16년 2.7%에서 2019년 17.6%로 점차 늘어나고 있다. 과일리큐르의 인기는 동남아, 중화권, 미주 지역에서 두드러진다. 동남아시아 지역이 올해 누적 약 26만상자(상자당 10L)로 판매량이 가장 많다. 중화권과 미주 지역도 과일 리큐르의 판매 비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맥도날드, 원재료관리·조리과정 공개한다



맥도날드는 오는 19일 전국 레스토랑의 원재료관리 및 조리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내셔널 오픈 데이: 주방 공개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11일부터 맥도날드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레스토랑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타이베이국제여행전 참가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난강박람회장에서 열린 ‘2019 타이베이국제여행전(ITF)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류와 쇼핑을 주제로 구성된 롯데면세점 홍보부스는 첫날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등 대만 현지인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국내 면세점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ITF에 참여한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 냠 포토존 운영, ITZY 캡슐 뽑기 및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비롯해 롯데면세점 퀴즈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행사 등 롯데면세점 모델을 활용한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미샤, 서포터즈 ‘미샤일러’ 1기 모집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브랜드 서포터즈 ‘미샤일러’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샤일러’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미샤와 관련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미샤(Missha)와 스포일러(spoiler)의 합성어로 미샤의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샤일러’ 서포터즈는 3개월간 미샤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미샤가 주최하는 뷰티 클래스 및 제품 간담회 등에 참가할 기회를 갖는다.


◆롯데푸드, 고올레산 대두유 최초 도입



롯데푸드는 글로벌 곡물기업 번기(BUNGE)의 식용유지 사업 회사인 ‘번기 로더스 크로클란(Bunge Loders Croklaan)’과 협업해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를 공동 개발 및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고올레산 대두유’가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고올레산 대두유’는 올레산 함량이 높은 대두를 엄선해 생산한 식물성 식용유로 올레산 함량이 높고 리놀레산 함량이 낮아 산화안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免,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씨트립과 VIP 마케팅 시동



신세계면세점은 중화권 큰손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11일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 내에 VIP 전용 페이지를 연다고 밝혔다. 씨트립은 3억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호텔예약, 항공권예약, 여행패키지, 쇼핑환전 등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최대 규모의 플랫폼이다.


◆유니클로·GU, ‘겨울 감사제’ 실시



에프알엘코리아가 전개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지유(GU)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겨울 감사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은 유니클로는 히트텍과 후리스를 포함한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유니클로의 패밀리 브랜드 지유(GU)도 트렌디한 아이템을 특별가에 선보이는 동시에,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매일 한정 수량 단독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상그룹, ‘제2회 E.T.(Eat & Travel) Film Festival’ 참가자 모집



대상그룹은 내달 6일까지 ‘제2회 Eat & Travel Film Festival’(이하 E.T. Film Festival)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E.T. Film Festival’은 지난해부터 대상그룹이 ‘스마트폰 푸드 영화제’ 형태로 진행하는 크로스 컬처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스펙업, 링커리어, 대티즌 등 대학생 커뮤니티에 노출된 배너 또는 게시물을 클릭하거나, ‘E.T. Film Festival’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bhc치킨, ‘블랙올리브’ 치킨 TV CF 온에어



bhc치킨은 지난 10월 출시한 신메뉴 ‘블랙올리브’ 치킨의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CF는 bhc치킨의 장수모델 전지현과 신메뉴 ‘블랙올리브’ 치킨의 공통점인 트렌디함을 살려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동시에 신메뉴 판촉을 바탕으로 가맹점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