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 싱가포르 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外
최보람 기자
2019.11.11 11:08:39
13일 상장 한화시스템…한화 3형제 승계 열쇠될까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1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삼성, 싱가포르 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주요언론]

싱가포르 핀테크 스타트업 엠닥(M-DAQ)이 삼성그룹 벤처캐피털 펀드의 지원을 받았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엠닥은 삼성 측의 '프리시리즈 D'(pre-series D) 투자 참여로 자사의 기업 가치가 5억 싱가포르 달러(약 4260억원)를 넘어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11월 수출, 전년비 20.8% 감소[주요언론]

1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10일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8% 감소한 119억달러로 집계됐다. 품목별로는 반도체(-33.3%), 석유제품(-27.1%), 선박(-64.4%) 등의 수출 감소 폭이 컸다. 국가별로는 중국(-17.1%)과 미국(-18.4%), 베트남(-20.2%), EU(-27.8%), 일본(-15.1%) 등 주요 시장에서의 수출이 감소세를 보였다.


13일 상장 한화시스템…한화 3형제 승계 열쇠될까[조선비즈]

한화그룹의 방산 계열사인 한화시스템이 오는 1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이번 상장을 두고 그룹 내 경영권 승계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세 아들이 지분 100%를 보유한 에이치솔루션이 한화시스템의 3대 주주인데, 한화시스템 상장과 함께 기업가치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우리은행 판매 독일 금리 연계 DLF 상품 중 처음으로 수익 발생[한국경제]

한때 원금 100% 손실 위기까지 갔던 독일 국채 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상품이 처음으로 수익을 냈다. 1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만기가 12일인 독일 국채 금리 연계 DLF가 수익률이 2.2%로 최종 확정됐다. 해당 DLF의 잔액은 113억원이다. 이 DLF는 독일 국채 10년물 금리를 기초자산으로 만든 파생결합증권(DLS)에 투자한 사모펀드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HDR 표준 강화 작업 박차 外 기아차, 12월 출시 앞둔 '3세대 K5' 외장 공개 外

'삼성에버랜드 노조와해' 강경훈 부사장에 징역 3년 구형

'삼성에버랜드 노조 와해 사건'으로 기소된 강경훈 삼성전자 부사장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손동환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이렇게 구형했다. 검찰은 "반헌법적이고 조직적인 죄책이 가볍지 않다는 것을 엄히 경고할 수 있도록 엄중한 사법적 판단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내년 신설하는 '콘텐츠 모험투자펀드' 운용 방향은[한국경제]

정부가 콘텐츠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내년 도입하는 '콘텐츠 모험투자펀드'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12일 오후 서초구 서초동 한국벤처투자에서 열린다. 문체부를 이번 토론회를 거쳐 연내 출자예산 규모와 출자 대상, 정부출자 비율 등 모험투자펀드 세부 운용 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초에 출자사업 공고 등을 신속히 진행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