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기아차, 12월 출시 앞둔 '3세대 K5' 외장 공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1.12 12:15:42

◆ 기아차, 3세대 K5 외장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기아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3세대 K5의 전면부 디자인은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지금까지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모든 조형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바꿨다. 달라진 모습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됐다. 향후 출시되는 기아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기아차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다. K5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 디자인 한층 정교해졌다. 그릴 패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갖췄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직물인 ‘샤크스킨(Shark Skin)’을 모티브로 삼았다. K5는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공간성을 키웠다. 후면부 디자인은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 LG전자, 지스타서 대화면·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선봬


LG전자가 오는 14일 개막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대화면·고성능의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지스타 2019’에 연내 출시를 앞둔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8GL950G)’를 전시한다. 이 제품은 지난 9월 독일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목표 아래 개발됐다. 화면비 21:9와 초고해상도(WQHD+: 3840 x 1600)를 지원하는 38인치 대화면 곡면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최대 175헤르츠(Hz) 고주사율을 지원하며, 1초에 최대 175장의 화면을 구현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묘사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응답속도(GTG: Gray to Gray)가 1ms로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사용자들이 보다 부드러운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출하가는 219만원이다.


◆ 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HDR 표준 강화 작업 박차 外 한화생명e스포츠, LoL 신임 사령탑에 손대영 선임 外 삼성, 싱가포르 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外 성동조선, 7곳서 인수의향서…자금조달이 관건 外

LG전자가 고객들이 LG전자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동국제강,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게 응원 선물 전달


동국제강이 12일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임직원 자녀에게 장세욱 부회장의 격려 메시지를 담은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동국제강은 임직원 자녀 중 올해 수능시험을 보는 75명에게 CEO편지와 함께 초콜릿, 캔디 등의 간식과 영화표를 담은 응원 선물세트를 보냈다. 장세욱 부회장은 편지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는 지금 두려움은 확신으로 설렘은 행복으로 다가오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저와 동국제강이 항상 응원하겠다”고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동국제강은 앞으로도 임직원과 가족들이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사내 정책과 가족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 삼성重 노사, 영업 일선서 함께 뛴다


삼성중공업 노사(勞使)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해외 영업에 함께 나서며 추가 수주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11일(현지시간) 남준우 사장과 강일남 노동자협의회 위원장이 말레이시아 선사 MISC 주관 초청행사에서 용선주인 엑슨모빌(ExxonMobil) 자회사 SRM 경영진 등을 만나 감사인사와 함께 최고의 안전, 품질을 약속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10월 MISC로부터 최신 사양의 17만4000㎥급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으며, 이들 선박은 인도 후 美 오일 메이져 엑슨모빌 자회사가 생산하는 액화천연가스(LNG)를 15년간 운송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업계에서 가장 먼저 임금협상을 마무리 하는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기반으로 영업에 전념하고 있다.


◆ 포스코, 조강생산 누계 10억 톤 달성 기념 식수


포스코가 지난 8일 조강생산 누계 10억톤 달성을 기념해 포항제철소 본사 앞에서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을 비롯해 장인화 철강부문장, 김학동 생산본부장, 김인철 포스코 노조위원장, 강용구 노경협의회 대표 등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수는 소나무의 한 품종인 ‘반송’으로 정했다. 이는 땅에서부터 나오는 여러 갈래의 줄기는 서로의 끈끈한 정을 뜻하고 늘 푸른 잎은 영원성을 의미한다. 한편, 포스코는 1973년 6월9일 포항제철소 1고로에서 첫 쇳물을 생산한 지 46년 만에 조강생산 10억톤을 달성했다.


◆ 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할인 프로모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30일까지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TBX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Truck Bus Express)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계절 내내 주행이 많은 트럭·버스 운전자들의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주행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고 트럭용 타이어인 DH40 최대 8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TBX를 카카오플러스 친구로 신규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네파 플리스 자켓을 증정한다. 12월31일까지 KB국민카드나 씨티카드로 4개 규격, 16개 제품의 행사 대상 카고·덤프 트럭용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고 4만원의 모바일 주유권을 지급한다.


◆ 제주항공, 인천~골드코스트 공동운항 예매 시작


제주항공이 호주 제트스타 에어웨이즈(이하 제트스타)와 공동운항(Code Share)으로 12월8일부터 인천~호주 골드코스트 노선에 주3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공동운항은 한 항공사가 실제 항공기를 운항하는 파트너 항공사의 좌석 일부에 대해 자신들의 편명을 부여해 직접 마케팅하고, 판매하며 노선과 운항횟수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방식이다. 협정에 따라 제주항공은 7C7002이라는 자사 편명을 사용하지만 이 노선에 실제 운항은 제트스타가 담당한다. 이번 공동운항을 통해 제주항공은 중단거리 노선 전략을 펼치는 고유의 사업모델을 유지하며, 장거리 노선 서비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 이에 앞서 제주항공과 제트스타는 지난 5월3일 서울에서 공동운항에 대한 운수협정을 맺었다. 인천~골드코스트 노선은 주3회(수·금·일요일) 일정으로 오후 22시15분(이하 현지시각) 인천을 출발해 골드코스트에 오전8시30분에 도착하고, 골드코스트에서는 오전 11시35분에 출발해 인천에 오후 8시15분에 도착한다. 이 노선에는 제트스타의 335석 규모의 보잉 787-8 드림라이너 항공기가 투입된다.


◆ 현대차, 대형트럭 고속도로 군집주행 국내 최초 시연 성공


현대차가 국내 최초로 고속도로 내 대형트럭 군집주행(Platooning) 시연에 성공했다. 이번 시연은 2018년부터 시작된 국토교통부 주관의 정부과제의 일환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자율주행 기술 선도와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한 차원이다. 해당 정부과제에는 국토교통부 외 한국도로공사, 현대차, 국민대학교 등 민관산학이 함께 참여했다. 대형트럭 군집주행은 여러 대의 화물차가 줄지어 함께 이동하는 일종의 자율주행 운송기술로, 미래 물류산업 혁신은 물론, 대형 교통사고 발생을 획기적으로 저감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대차는 이번 시연 성공을 계기로 군집주행 기술 고도화는 물론, 고 단계의 대형트럭 자율주행 기술과 접목시켜 보다 완벽한 상용차 자율주행 기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 이스타항공, 서울식물원 겨울나기 봉사활동 


이스타항공의 남자 승무원 소모임인 ‘사춘기’ 회원 45명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에서 식물원의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남승무원들은 팀을 나눠 장미의 겨울나기를 위한 가지치기와 꽃대 제거 등 겨울철 식물들의 잎과 뿌리에 양분이 비축되도록 돕는 작업과 식물들의 종자를 채종하는 등 겨울철 식물 전시 준비 활동을 지원했다. 트리, 전등 등 겨울 장식을 구입해 어린이체험공간으로 사용되는 어린이 정원학교를 직접 꾸미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스타항공 남승무원 소모임 ‘사춘기’는 ‘사나이들의 따뜻한 봄향기’의 줄임말로, 2011년부터 다양한 나눔 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이스타항공 사내 동아리다. 


◆ 진에어, 항공권 구매처 상관없이 부가서비스 이용 가능


진에어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부가서비스 이용 대상을 확대 시행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진에어는 지난 7일부터 여행사, 대리점·OTA(Online Travel Agency)에서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들도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을 통해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이전까지는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만 홈페이지에서 사전좌석지정과 사전초과수하물 서비스 결제가 가능했다. 앞으로는 구매처와 상관없이 진에어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진에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성명, 예약번호, 여정일자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사전좌석지정과 사전초과수하물 등의 부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미 신청한 부가서비스의 취소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취소 절차는 출발 시각 기준 24시간 전까지 마쳐야 한다. 단, 항공권 예약변경, 취소·환불과 관련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는 불가하며 구매처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 에어서울, 괌정부관광청 감사패 수상


에어서울은 12일 괌 노선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괌 부주지사와 괌정부관광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괌 현지 시간으로 12일 오전 11시, 괌 주지사 관저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조쉬 테노리오(Josh Tenorio) 괌 부주지사가 에어서울 조진만 경영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017년부터 매일 한 편씩 인천~괌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에어서울은 저렴한 항공 운임과 함께 대형 항공사 수준의 넓은 좌석과 기내 무료 영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괌‧동남아 무제한 탑승권 ‘민트패스’를 비롯해 무료 수하물 추가 제공 서비스 등 괌노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은 괌 노선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야간 출발에서 오전 출발로 스케줄을 조정하며 여행객들의 편의가 한층 확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