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호산업 "HDC와 연내 주식매매계약 체결"
정혜인 기자
2019.11.12 14:39:52
"매각대금 재무구조 개선, 신사업 투자에 활용"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2일 14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금호산업은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하 HDC컨소시엄)을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하고 연내 HDC컨소시엄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겠다고 밝혔다. 


금호산업 관계자는 12일 "최종 입찰에 참여한 3개 컨소시엄 중에서 HDC컨소시엄이 아시아나항공의 경영 정상화, 중장기 경쟁력 확보에 있어 가장 적합한 인수 후보자라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에 따라 HDC컨소시엄을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지난 7일 열린 아시아나항공 본입찰에는 ▲HDC컨소시엄 ▲애경그룹·스톤브릿지캐피탈컨소시엄 ▲KCGI·뱅커스트릿PE컨소시엄 등이 참여했다.


금호산업은 연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HDC컨소시엄과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완료할 계획이다. 다만 국내외 기업결합 신고 등의 절차를 밟는 과정으로 인해 거래(딜)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금호산업은 "아시아나항공 매각 대금 일부는 금호산업으로 유입될 예정"이라며 "이 자금을 이용해 금호산업의 부채비율을 낮추고 재무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외 금호산업의 중장기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사업에도 투자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아시아나항공 매각은 금호산업이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 구주 6868만8063주(지분율 31%)와 신주발행 방식으로 이뤄진다. 본입찰에서 HDC컨소시엄은 아시아나항공 인수금액으로 2조5000억원을 베팅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중에서 HDC컨소시엄이 구주 인수를 위해 사용하는 금액은 4000억원 안팎인 것으로 파악된다. 나머지 2조1000억원은 모두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의 신주 인수에 쓰일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새 판 짜는 항공업계, 2차 격전지는 'LCC'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