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우건설-사이펨, LNG플랜트 전략적 협업
박지윤 기자
2019.11.12 15:21:20
석유화학플랜트 엔지니어링·EPC 역량 및 경험 결합…시너지 창출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2일 15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대우건설이 LNG 플랜트 시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탈리아업체 사이펨(Saipem)과 손을 잡았다. LNG 플랜트는 대우건설이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선정한 분야다. 

대우건설은 지난달 22일 사이펨과 LNG 사업 중심의 전세계 육상 석유화학플랜트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김형 대우건설 사장(맨 오른쪽)과 마우리지오 코라텔라 사이펨 Onshore E&C 최고경영책임자(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설계, 구매, 시공과 관련한 기술‧경험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상의 효율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광호 대우건설 플랜트사업본부장은 "세계적인 선진 엔지니어링 업체인 사이펨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대우건설은 LNG 사업분야에서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대우건설은 지난 9월 나이지리아 LNG Train7 사업에서 사이펨과 공동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며 "대우건설이 LNG EPC 원청사업자로 진입하게 된 것은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마우리지오 코라텔라 사이펨 Onshore E&C 최고운영책임자는 "사이펨은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보유한 소수의 업체들만 수행 가능한 고부가가치 전략사업분야인 LNG 사업에 대한 기술력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대우건설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양사의 차별화된 역량과 경험을 활용해 전세계 LNG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펨은 에너지와 인프라사업을 선도하는 이탈리아 기업으로 첨단 기술, 역량 및 자산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펨은 밀라노 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전세계 70여개 국가에 진출했고 120여개 국적의 3만2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