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검찰, 상상인그룹 압수수색...금감원 수사의뢰 건 外
조아라 기자
2019.11.12 17:42:16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2일 17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검찰, 상상인그룹 압수수색...금감원 수사의뢰 건 [한겨레]


검찰이 주가조작·편법대출 등 의혹을 받는 상상인그룹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조세범죄조사부(부장 김종오)는 12일 오전 상상인저축은행 사무실과 관계자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해당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 등을 파견해 대출 자료와 회계 자료 등을 살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1000억대 논현동 성암빌딩 판다 [파이낸셜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보유중인 논현동 소재 성암빌딩(사진) 매각에 착수했다. 입지가 좋아 벌써부터 원매자들의 눈치 싸움이 치열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성암빌딩 매각 주간사에 에스원을 선정했다.


美 강력 요구에···한미 "역내 해상교통로 안전 보장" 합의 [중앙일보]


한ㆍ미 국방당국이 미국의 요청으로 “역내 해상교통로(SLOC)의 안전을 보장한다”는 내용이 담긴 ‘미래 한ㆍ미동맹 국방 비전(미래 비전)’을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 비전은 15일 서울 국방부에서 열리는 제51차 한ㆍ미 안보협의회의(SCM)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마크 에스퍼미국 국방부 장관에게 보고된 뒤 공개될 예정이다.


SK그룹, '혁신 모빌리티' CES 2020 총출동…올해 6배 규모 [아이뉴스24]


SK그룹이 '혁신 모빌리티(Innovative Mobility)'를 앞세워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0'에 총출동한다. 특히 내년 CES에서는 올해의 6배 규모 통합부스를 마련해 SK그룹의 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이고 신성장동력 찾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비행기에 균열 났는데···보잉, 교체 없이 "때워주겠다" [중앙일보]


국내 항공사도 사용 중인 항공기 기종에서 균열이 확인된 미국 보잉의 현장 대응팀이 지난주 한국에 입국해 “균열 부위를 때워주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이에 국내 항공사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보잉의 수리 제안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은행 가계대출 900조원 목전…10월중 7조2000억원 증가 [매일경제]


지난달 은행의 가계대출이 주택 자금수요 등에 기인해 올해 들어 두 번째로 큰 증가폭을 나타냈다. 한국은행이 12일 발표한 `2019년 10월중 금융시장 동향`을 보면 지난달 말 기준 주택금융공사의 정책모기지론 양도분을 포함한 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874조1000억원으로 전월 말 대비 7조2000억원 증가했다. 이는 올해 들어 8월(7조4000억원) 이후 가장 크게 늘어난 것이다.


고가주택 구매·전세 224명 자금출처 밝힌다…편법증여 의심 [주요언론]


고가 주택을 매입했거나 비싼 전세를 사는 이들 가운데 자금 출처가 뚜렷하지 않은 탈세 혐의자 220여명이 무더기로 세무조사를 받는다. 특히 세금을 내지 않고 부모·배우자 등으로부터 돈을 받아(편법 증여) 비싼 집을 사거나 전세 계약을 체결한 30대 이하가 집중 검증 대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