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인도네시아 수방시와 정수장사업 본계약
류석 기자
2019.11.14 08:57:25
막여과 정수장 건설 추진…25년간 운영 후 이전

[딜사이트 류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시노펙스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수방시의 ‘찌아씀-블라나깐 지역의 정수장 건설, 운영·개보수 사업’과 관련해 수방시 수도국과 수돗물 공급사업자로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수르야나 수도국장과 시노펙스 현지법인의 한구웅 법인장이 참석했다. 시노펙스는 본계약 체결 시점부터 25년간 수돗물 공급사업자로서 건설·운영을 맡게 됐다. 


◆수르야나 수도국장(왼쪽)과 한구웅 법인장.(사진=시노펙스)

시노펙스는 수방시에 막여과 정수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또 노후화된 찌아씀 정수장에 대한 개선과 신규 설비의 증설을 통해 찌아씀과 인접한 블라나깐 지역의 10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지난 9월 LG화학으로부터 인수한 MF(Micro-Filtration)멤브레인을 적용하는 첫 번째 현장이 될 것"이라며 "초당 100리터 이상의 물을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9월 정수장 사업자로 선정된 이래 한달 여 기간 동안 수방시 수도국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했다. 1년으로 예상되는 공사기간을 단축시키는 방안을 논의한 결과 계획보다 한두달 정도 앞당겨 내년 중반부터는 본격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시공 운영 후 이전(BOT)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25년의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소유권은 수방시로 이전된다. 소유권 이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멤브레인, 필터 등 소모품 매출은 계속 이어진다. 


시노펙스는 추가 정수장 건설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건설하게 될 인도네시아 지역 1호 정수장인 찌아슴-블라나깐 정수장 건설 외에도 수방시 내의 다른 정수장들에서도 이미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정수장 건설뿐만 아니라 시노펙스는 ‘나노 여과(Nano-Filtration) 분리막’을 이용한 고도정수처리 장비개발에 이은 현지 생수사업 부분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한구웅 법인장은 “이번 정수장 건설은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무한한 해외 물시장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이라며 "추가적인 정수장·생수 등 시노펙스 제품·기술 경쟁력이 실현되는 다양한 사업으로 접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