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리온, 베트남 공장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14 10:43:13

◆오리온, 베트남 공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오리온은 베트남 하노이 인근에 소재한 옌풍 공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수 수입업소’는 수입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식약처에서 수출국 제조업체를 사전에 점검하는 제도다. 해외 제조업소의 원재료, 제조공정, 품질관리 수준 등 식약처장이 정한 위생기준을 충족해야 등록이 가능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우수 수입업소 인증은 오리온의 글로벌 식품안전경영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뿐 아니라, 글로벌 통합 생산의 시너지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광군제서 완판 기록 


관련기사 more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올해 처음으로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행사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올렸다. 비디비치는 광군제인 11월 11일 하루 동안 알리바바 산하의 온라인쇼핑몰 티몰 글로벌과 또 다른 온라인 쇼핑몰 징동닷컴에서 총 15만 개의 제품을 모두 판매하며 매출 27억원을 올렸다. 올해 4월 징동닷컴에, 5월에는 티몰 글로벌에 처음 브랜드관을 연 후 7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비디비치는 광군제를 위해 티몰 판매 순위 1위 왕홍인 ‘웨이야’와 손잡았다. 웨이야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디비치의 베스트셀러인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과 스킨 일루미네이션 등 준비 물량을 모두 판매했다.


◆롯데칠성음료, 한정판 ‘칸타타 겨울 스페셜 패키지’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연시의 설렘과 기대감을 표현한 한정판 ‘칸타타 겨울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칸타타 브랜드에 신선한 느낌을 불어넣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매 겨울 시즌에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로, 올해 4번째로 출시됐다. 이번 칸타타 겨울 패키지는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연말 연초를 밝히는 칸타타’라는 콘셉트로 스위트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 등 총 3종으로 출시되었으며 내년 1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오뚜기라면, 채소라면의 황제 ‘채황’ 출시



㈜오뚜기가 10가지 채소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채소라면 ‘채황’을 출시했다. 오뚜기 ‘채황’은 버섯, 무, 양파, 마늘, 양배추, 청경채, 당근, 파, 고추, 생강 등 10가지 채소에서 우러나오는 깔끔하고 담백한 채소 국물맛이 특징으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채식 트렌드와 함께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며,  “오뚜기 ‘채황’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음악 꿈나무 지원하는 ‘제12회 맥심 사랑의 향기’ 개최



동서식품은 지난 13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철마초등학교에서 ‘제12회 맥심 사랑의 향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의 향기’는 나눔이 필요한 곳에 문화 자산을 후원해 사회 전반에 문화 예술 향기를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동서커피클래식’과 더불어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문화 나눔 활동이다. 이번 제12회 맥심 사랑의 향기는 전교생 80여명이 모두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철마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동서식품은 철마오케스트라의 음악 꿈나무들에게 팀파니, 베이스 드럼 등 악기를 기증하고, 지역 봉사활동 음악회, 대회 참가 등 외부 행사 시 착용할 수 있는 단복을 선물하며 앞으로의 꾸준한 활동을 응원했다.


◆오비맥주, 강남구 수능시험장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능시험장 부근에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 이날 오비맥주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전음주 봉사단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산하 청소년문화단 단원들과 함께 수능시험장인 영동고등학교 앞에서 ‘청소년 음주 타파! 성인 되어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해피바스,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출시


일상 속 행복의 순간 해피바스가 제주 효능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2종을 홈플러스에 단독 출시한다.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2종은 ‘제주를 닮은 맑은 그린티’와 ‘노을을 닮은 깊은 얼그레이티’이다. 해피바스는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된 가격 9900원에 판매하고, 선착순으로 티 컬렉션 핸드워시(400 ML) 본품 또는 티 전용 텀블러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행사 상품 중 구매 가격이 총 2만 원 이상일 경우 홈플러스 상품권 3000원도 지급한다.


◆GS리테일,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Pet Lover)’ 출범



GS리테일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동물들을 위해 올해 하반기, 유기견 전문봉사단 ‘GS펫러버(Pet Lover)’를 출범했다.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화성, 경상남도 함안과 창원을 기점으로 활동하는 ‘GS펫러버’ 봉사단은 매월 1~2회 유기견 보호센터에 방문해 유기견 산책 도우미, 보호소 청소, 필요한 물품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일손을 돕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GS리테일은 ‘GS펫러버’ 봉사단을 통해 유기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진행하며 반려동물과 인간과의 공존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U-대구은행, 편의점 통해 최고 금리 2.7% 적금 판매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가 이달 30일까지 DGB대구은행의 소액 적금 판매를 위한 모바일 창구 역할을 한다. CU를 통해 판매하는 적금은 DGB대구은행의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으로 최고 금리 연 2.7%(변동 가능)의 상품이다. 세전 금리 6개월 최저 연 1.75%에서 2.35%, 1년 최저 연 2.1%에서 최고 2.7%다. 해당 적금 상품은 1인 1계좌, 자유적립식이며 월 납입금액은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로 6개월과 1년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롯데중앙연구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12일 임직원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탄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자발적으로 참석한 연구소 임직원들은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한 마을을 찾아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2000장 가량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롯데중앙연구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동시에 연구소만의 전략적 CSR 체계인 RND CSR 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인천 지역 취약계층 위한 ‘아름인 도서관’ 개관



롯데면세점이 신한카드와 함께 ‘인천자모원’과 ‘갈산 종합사회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 아름인 도서관은 신한카드가 독서 문화 확산 및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롯데면세점은 2014년부터 신한카드와 협약을 맺고 롯데면세점 전 지점에서 사용된 마이신한포인트 금액의 5%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아름인 도서관 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면세점과 신한카드가 함께하는 오픈한 아름인 도서관은 2014년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이번이 7, 8번째며, 인천 지역 내에는 첫 개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