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DRAW YOUR K5' 이벤트 시행 外

◆ 기아차, 'DRAW YOUR K5' 이벤트 시행


[팍스넷뉴스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기아차가 신형 K5 출시를 기념해 이달 14일부터 12월1일까지 ‘DRAW YOUR K5’ 이벤트를 시행한다. ‘DRAW YOUR K5’는 젊은 층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러닝 라이프’를 반영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기아차는 ‘3세대 K5’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벤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러닝 어플리케이션 또는 이동코스가 누적 표기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K5와 연관된 이미지를 러닝코스로 구현하거나 5KM 이상을 뛴 후 본인의 SNS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단, SNS 업로드 시에는 ‘#K5’, ‘#DRAWYOURK5’, ‘#KIA’를 반드시 해시태그로 입력해야 한다(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한정). 기아차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2월 출시 예정인 3세대 K5(1명) ▲2등 LG 트롬 스타일러(4명) ▲3등 에어팟(30명) ▲4등 백화점상품권 10만원(50명) 등 경품을 지급한다.


◆ 한국카앤라이프, 경기자동차과학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계열사인 한국카앤라이프가 지난 13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와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동차특성화고 우수인력 발굴과 채용이 목표다. 특히 기업과 교육기관이 적극 협력해 오토모티브 산업 내에서 현장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카앤라이프는 2020년 3월부터 인재 양성 대상자로 선발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견학과 현장실습 중심의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대상 학생들이 3학년이 되는 2021년 말까지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쌍용차, 전국 자동차 교육기관에 교보재 기증 릴레이


쌍용차는 전국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에 교보재용 완성차·변속기 등을 기증하는 교보재 기증 릴레이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차 지역본부 별로 진행되는 이번 릴레이는 지난 12일 서울강남본부가 한국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와 가천대학교를 방문해 코란도와 G4 렉스턴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충청지역본부(13일), 중부지역본부(14일), 서울강북지역본부(18일), 대구경북본부(19일), 부산경남본부(19일), 동부지역본부(21일), 호남지역본부(26일)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 넥센타이어, 에어로다이나믹 저감 예측기술 개발


넥센타이어가 차량 연비 향상을 위한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 저감 예측기술을 개발했다. 이는 타이어 제작 전 사전 성능 검토를 위해 전산유체역학(CFD)을 이용한 성능예측기법으로 글로벌 3D 익스피리언스 기업인 다쏘시스템과 공동연구를 진행해왔다. 넥센타이어는 이번에 개발한 기술을 활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타이어 외곽형상을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 포스코, 고려용접봉과 공동 개발한 용접솔루션 호평


포스코가 고려용접봉(KISWEL)과 함께 개발한 용접솔루션이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FABTECH 2019)에서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포스코는 11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에 선재 고객사인 고려용접봉과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양사는 자동차·에너지·해양 등 6개 분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자동차용 초고강도 도금강판의 용접부 기공결함 방지 및 슬래그 저감 용접기술인 포스젯(PosZET™)을 전시회 현장에서 시연해 호평을 받았다. 또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미팅 및 초청 세미나를 진행했다.


◆ 효성, 창업주 만우 조홍제 회장 생가 개방


효성그룹은 14일 경상남도 함안군과 함께 창업주 고(故) 만우 조홍제 회장의 생가를 개방했다고 밝혔다. 함안 군북면 동촌리에 위치한 만우 생가는 문화유산 보호단체인 아름지기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복원공사를 진행했다. 대지면적 총 1225평으로 실용적 건물배치와 장식을 배제한 담백함이 특징인 조선후기 한옥이다. 효성은 함안군과 만우 생가를 상시 개방하는데 합의했다. 함안군은 인근 대기업 창업주 생가를 활용한 관광상품개발을 위해 만우 생가 주변 환경 정비와 주차장 조성 등 행정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조현준 효성 회장과 조현상 총괄사장을 비롯해 함안 향우회, 조근제 군수 등 함안군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 SK이노, 두산重-베트남기업과 '탄소제로섬'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SK이노베이션이 두산중공업, 소셜벤처 파트너사인 인진, 베트남 파트너사인 빈그룹(Vingroup), 베트남 꽝응아이(Quang Ngai) 성(省)정부와 함께 베트남 안빈(An Binh)섬 ‘탄소제로섬(Carbon Free Island) 프로젝트’를 통해 베트남 환경문제 해결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14일(현지시간) 부이티퀸번(Bui Thi Quynh Van) 꽝응아이성 의회 의장, 응원땅빈(Nguyen Tang Binh)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지동섭 SK이노베이션 DBL 위원장, 정연인 두산중공업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꽝응하이 성정부 청사에서 베트남 현지 친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및 확산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1차적으로 안빈섬에 각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친환경기술들을 보급할 방침이다. 안빈섬이 가진 천혜의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탄소제로섬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