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아제강지주, 3Q 영업익 208억…전년比 14.4%↓
유범종 기자
2019.11.14 19:03:06
전방산업 침체 속 내수감소·미국 법인 실적 악화 '이중고'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4일 19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세아제강지주의 3분기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감소 폭을 기록했다. 전방산업 침체로 인한 내수 수요 감소와 미국 판매법인(SSA)의 실적 악화가 직격탄이 됐다.  


세아제강지주는 14일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934억원, 영업이익 20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6.7% 큰 폭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4.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아제강지주는 "올해 1분기부터 세아제강이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편입되면서 세아제강 실적이 반영되지 않았던 지난해 3분기에 비해 매출이 늘었다"며 "하지만 미국 현지 철강가격이 지속 하락해 판매법인(SSA)의 판매량 증가에도 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별도기준 매출은 전분기대비 7.4% 감소한 2868억원, 영업이익은 50.9% 큰 폭 줄어든 5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세아제강지주는 향후 주력 자회사인 세아제강의 경우 미국의 보호무역정책 추이와 미주지역 에너지산업 시황에 따라 전체 실적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고 내수 및 비미주지역 판매 확대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에너지향 제품(OCTG, 송유관) 이외에 STS강관 제품의 판매 확대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자료=세아제강지주)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