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데일리블록체인, 해상교통관제 사업 연이어 수주
류석 기자
2019.11.15 09:24:10
진도연안·완도항 등 VTS 사업 2건 우협 선정…11월 중 60억 규모 사업 성과

[딜사이트 류석 기자] 데일리블록체인은 15일 진도연안·완도항, 목포·군산연안 해양교통관제(VTS) 시스템 개량·구축 사업 2건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도연안·완도항 VTS 사업은 VTS 운영과 레이더 시스템 개량을 목표로 진행되며 총 수주금액 약 76억원이다. 컨소시엄 형태로 수주에 참여하는데 데일리블록체인 지분은 20%이다. 목포·군산연안 해양교통관제(VTS) 사업은 서해 연안 해역의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원활한 해상교통관제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총 수주금액 109억원이며 데일리블록체인 지분은 40%다.


이번 VTS 사업 수주로 데일리블록체인은 11월에만 약 60억원의 VTS 사업 실적을 기록했다. 역대 월간 단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수주는 지난 6월 약 13억원 규모 인천항 VTS 영흥수도 레이더 구축 사업 시작으로 올해에만 3번째 VTS 사업 수주다. 경쟁업체 대비 다수의 해양교통관제 실적을 확보하며 기존 강점을 보인 지능형 교통정보체계 등 육상 교통관제뿐 아니라 해양교통관제 부문에서까지 확실한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데일리블록체인 관계자는 “해상교통관제시스템 사업은 사고 발생시 막대한 후속처리 비용, 인명손실 등이 발생해 그 중요성이 매우 높은 재난재해 관제의 한 부분"이라며 "데일리블록체인은 지난 9월 방글라데시 소방방재 관제 사업에 이어 이번 2건의 재관관제분야 사업 수주로 재난관제사업 경쟁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에 올라 섰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발표하지 않은 진행 중인 사업들이 다수 있어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