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리스국보, 흥아해운 최대주주 오른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1.15 16:54:07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5일 16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리스국보, 흥아해운 최대주주 오른다..."물류사업 시너지 기대"[파이낸셜뉴스]

코스피 종합물류기업 카리스국보가 흥아해운의 최대주주로 등극한다. 66년 업력을 자랑하는 이 회사는 흥아해운의 글로벌 물류네트워크를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리스국보는 외항 화물운송업체 흥아해운의 주식 1400만주(지분율 14.05%)를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양수금액은 112억원으로 자기자본 대비 49.69%에 해당하는 규모다. 회사 측은 양수목적에 대해 "해상운송사업 진출, 해상·육상운송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외연 확대, 시너지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40조 들여 레드햇 품은 IBM, 국내 B2B 클라우드 시장 '정조준'[한국경제]

340억달러(약 40조원)를 들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업 '레드햇'을 인수한 글로벌 IT 공룡 IBM이 국내 B2B(기업 간 거래)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클라우드 도입·전환을 본격화하는 금융·통신·유통업계를 집중 타깃으로 삼는다는 복안이다.


BNK금융, ‘BNK벤처투자’ 출범…그룹 9번째 자회사 편입[주요언론]

BNK금융그룹이 BNK벤처투자㈜를 그룹의 9번째 자회사로 편입하고 본격적인 혁신기업 투자지원에 나선다. 지난달 말 ‘유큐아이파트너스㈜’ 지분 100%에 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BNK금융그룹은 새로운 자회사의 사명을 ‘BNK벤처투자(주)’로 변경하는 등 편입을 위한 인수절차를 15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의 자회사 신규 편입은 지난 2015년 BNK자산운용(주) 인수 이후 4년만이다.


정부, 18일 '52시간제 보완책' 내놓는다[머니투데이]

고용노동부가 18일 내년 주 52시간제 확대 도입을 앞두고 보완책을 내놓는다. 특별연장근로 인가 요건 완화 등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갑 고용부 장관은 15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언론사 논설위원 간담회를 열고 "50~299인 기업에 대한 주 52시간제 시행이 1달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무한정 입법 논의만 기다릴 수 없다"며 "자세한 입장은 18일 별도 기자브리핑을 통해 말하겠다"고 밝혔다. 52시간제 보완책으로는 특별연장근로 인가요건 완화가 거론된다. 이 장관은 지난 14일 국회에서 "특별연장근로제 필요성을 내부에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비은행 확대에도···' BNK금융 3Q 누적손익 15.5%↓ "신세계인터코스 직원들, 한국콜마 기술 빼냈다" 기소 外 에스티로더, K뷰티 '닥터자르트' 샀다 外

SK 15일, 한진 17일, 삼성 19일…재계 징검다리 창업주 추도식[한국경제]

15일 최종건 SK그룹 창업주의 46주기를 시작으로 한진과 삼성그룹 창업주의 추도식이 이어진다. SK그룹에 따르면 이날 별도 추모식이나 공개 행사를 하지 않고 오너가 개인별로 최 창업주의 선영이 있는 경기 화성시 봉담읍을 찾았다. 최 창업주 조카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선영에 가지 않았다. 한진그룹도 조중훈 한진 창업주의 17주기인 17일 별도 행사를 열지 않는다. 삼성그룹은 예년처럼 19일 용인에서 이병철 삼성 창업주의 32주기 추도식을 한다. 19일 오후에는 CJ, 신세계, 한솔 등 범(汎)삼성가 오너와 임원들이 선영을 찾는다. 


화웨이 ‘메이트X’ 1분만에 매진···韓中 폴더블폰 대전 본격화[서울경제]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삼성전자에 이어 15일(현지시간) 본토 브랜드인 화웨이가 폴더블폰 ‘메이트X’ 판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한중전(韓中戰)에 돌입했다. 일주일 전인 8일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가 삼성 온라인 매장에서 2초 만에 매진된데 이어 화웨이 메이트X도 이날 출시 1분도 채 되지 않아 1차 물량이 모두 팔렸다.


커들로 "美中 1단계 무역협상 거의 합의…트럼프, 서명 준비 안돼"[이데일리]

래리 커들로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중국과의 1단계 무역협상이 거의 합의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다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직 서명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전했다. 


'인보사 사태' 일으킨 코오롱생명과학, 제약기업 지정 취소된다[주요언론]

성분이 바뀐 사실이 드러나 허가 취소된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쥬(인보사)' 사태를 일으킨 코오롱생명과학이 제약기업 지정이 취소됐다. 보건복지부는 15일 코오롱생명과학에 대한 혁신형 제약기업 지정 취소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위니아대우, 태국으로 생산 공장 일부 이전...국내 인력은 전원 전환배치키로[파이낸셜뉴스]

위니아대우가 자사의 세탁기를 생산하는 광주공장의 일부 라인을 태국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대우는 광주공장 내 세탁기 생산라인 3개를 내년 3월까지 태국으로 이전한다. 위니아대우는 광주공장의 높은 생산 원가로 세탁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적자가 지속됨에 따라 공장 해외이전을 결정을 하고 지난달 회사 직원들에게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금투협, 차기 회장 선출 착수…회장후보추천위원회 구성[주요언론]

금융투자협회가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투협은 지난 14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제5대 회장 선거를 위한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를 발족했다. 회추위는 이사회 소속인 공익이사 3명과 외부인사 2명 등 5명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제약, 재차 상폐심사…22개월 만에 거래정지 풀리나[이데일리]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이 다시 한 번 심판대에 오른다. 22개월 만에 경남제약의 주식 거래 정지가 해소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경남제약은 지난 14일 거래소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했다. 거래소는 경남제약이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함에 따라 다음 달 5일까지 코스닥시장위원회를 한 번 더 열고 경남제약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삼성 갤럭시도 얼굴인식 보안기능 허점…눈 감아도 잠금 해제[세계일보]

최근 구글 신형 스마트폰 픽셀4가 눈을 감은 상태에서도 단 1초 만에 잠금 상태가 해제돼 보안 취약성 논란이 인 가운데 삼성전자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 S와 노트 시리즈 일부 모델도 같은 증상을 보여 생체인식 및 보안 기능에 허점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세계일보가 ‘얼굴 인식’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S8·9·10과 노트9를 대상으로 확인한 결과, 이들 기기 화면에 눈을 감은 채 얼굴을 대니 잠금 상태가 바로 풀린 것이다. 


동아제약, 충남 당진에 박카스 생산공장 설립…1150억원 투자[연합뉴스]

동아제약이 충남 당진에 박카스 생산공장을 설립한다. 충남도와 당진시, 동아제약은 15일 도청 상황실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동아제약은 2022년까지 1150억원을 투자해 당진 합덕인더스파이크 일반산업단지 내 7만7190㎡ 부지에 피로해소제 '박카스'와 소화제 '베나치오' 생산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G2협상 기대에 코스피 2160선 돌파…6개월만에 최고[연합뉴스]

코스피가 15일 기관 매수에 힘입어 1%대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2.95포인트(1.07%) 오른 2162.18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 지난 5월8일(2168.01) 이후 6개월여만에 최고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