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N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 TCC1, ‘에너지 챔피언’ 선정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1.18 15:24:58

◆ NHN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 TCC1, ‘에너지 챔피언’ 선정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NHN의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 TCC1(TOAST Cloud Center1)이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19년 우수사업장(에너지 챔피언) 인증 업체’로 선정됐다. NHN은 에너지 챔피언 인증과 더불어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과 높은 에너지 정책 참여 활동을 인정받아 ‘사회적 가치 창출 유공자’ 포상까지 받았다. TCC1은 NHN의 자체 기술력으로 성남 판교에 설계된 도심형 친환경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다. 업타임 인스티튜트(Uptime Institute) 설계 및 가이드 기준 Tier3를 충족하고 있으며, 연평균 PUE 1.25를 유지해 국내 데이터센터 중 최상위의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국내 최초로 특허 등록한 간접 기화 냉각 방식을 적용해 IT 장비의 냉방에 최소한의 전력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감한다.


◆ 현대차, ‘H-소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현대차는 지난 15일 선릉 스파크플러스에서 현대차 관계자, ‘H-소셜 크리에이터’ 약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된 ‘H-소셜 크리에이터’는 친환경, 교통안전, 미래세대 성장, 이동혁신 등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제안을 진행하는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크리에이터 5기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사회혁신 전문가들의 멘토링, 현대차 연구소 견학, 임직원들의 밀착 피드백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다. 특히 올해는 사회혁신가 양성 교육 과정인 ‘소셜 이노베이터 멤버쉽’을 개발하고, 해커톤 방식의 2박3일 합숙훈련을 진행하는 등 교육 체계를 강화했다.


◆ 현대차그룹, 중국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 자동차기업 부문 4년 연속 1위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은 17일(현지시간) 중국 CSR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 있는 지수로 인정받는 중국사회과학원 CSR연구센터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으로 자동차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중국사회과학원 CSR연구센터는 매년 기업의 매출, 브랜드, 영향력 등을 고려해 중국 전역에서 300개 기업(국유 100개, 민영 100개, 외자 100개 총 3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이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고용, 임직원 복지, 고객 만족, 친환경 기여 등 사회책임 이행 현황 전반을 평가하는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 평가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 에어서울, 수험생 격려 이벤트 ‘인기 노선 특가·특별 혜택 제공’


에어서울이 2020년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서울은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김포~제주 노선과 인천~나트랑, 인천~코타키나발루 등 인기 노선에서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류·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은 ▲제주 1만2500원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8만7300원부터이며, 탑승기간은 2020년 3월28일까지다. 특히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치른 모든 수험생에게는 이달 18일부터 2020년 2월29일까지 제주, 나트랑, 코타키나발루의 3개 노선에서 추가 무료 수하물과 함께 항공기 앞 좌석에 앉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에어서울은 나트랑과 코타키나발루 현지 호텔·투어 할인,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 제주항공, 명산 도전 프로젝트 실시


제주항공은 올 겨울 산을 좋아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함께 ‘명산 도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명산도전 프로젝트의 시즌1은 12월15일까지 진행된다. 첫 번째 명산은 한라산으로 제주노선 왕복 항공운임 10만원 이상이면 사용이 가능한 명산 도전 지원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야크 1만원 쿠폰도 준다.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액티비티 플랫폼인 ‘블랙야크 알파인클럽’ 앱 또는 웹페이지에서 명산 도전 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기간 내 한라산 정상 인증을 완료한 모든 회원에게 블랙야크 포인트 1950점을 적립해준다. 또 제주항공 기내+한라산 정상 동시 인증하면 블랙야크 포인트 3900점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제주항공 국제선 왕복항공권을 선물한다.


◆ 쌍용차, 3년 연속 ‘다카르 랠리’ 도전


쌍용차가 3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로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에 도전한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020 다카르 랠리 공식 출전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고 다카르 랠리에서 레이스를 펼칠 코란도 DKR을 공개했다. 내년 1월 5일부터 17일까지 사우디 아라비아 제다에서 수도 리야드 사이 약 1만2000Km에 이르는 12개의 험난한 구간에서 펼쳐질 2020 다카르 랠리는 아프리카, 남미 지역에 이어 12년 만에 중동 지역으로 대회지가 변경돼 주목 받고 있다. 쌍용차는 티볼리 DKR(2018 다카르 랠리), 렉스턴 DKR(2019 다카르 랠리)에 이어 이번에는 코란도 DKR로 ‘3년 연속 다카르 랠리 완주’라는 기록에 도전한다.


◆ 이스타항공, 연말연시 풍성한 특가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이 연말연시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오픈한다. 특가 이벤트는 18일 오전 10시 오픈해 24일까지 진행된다. 노선은 27개 국제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2020년 1월31일까지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 특가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4만2100원부터 항공권 예매가 가능하다. 이스타항공은 유니온페이와 함께 LCC 연합 포인트 카드인 유니마일 카드 출시 기념 10만원 즉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모바일에서 18일부터 2020년 3월28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제선 왕복항공권(일본노선 제외)을 예매할 때 유니마일 카드로 결제하면 항공운임(세금제외)에서 10만원이 즉시 할인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12월31일까지로 선착순 400명에 한해 진행된다.


◆ 진에어, 국내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진에어가 이달 18일부터 국내선 전 노선 대상으로 운임 할인·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운영 기간은 12월 31일까지며 탑승기간은 내년 2월 29일까지다. 항공권 예매를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모바일 웹·앱을 접속하고 국내선 할인 페이지를 클릭해 진행하면 된다. 진에어의 국내선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등 총 4개 노선이다. 노선별 최저 운임은 편도 기준 ▲김포~제주 1만3800원 ▲부산~제주 1만7300원 ▲청주~제주 1만5400원 ▲광주~제주 1만5400원부터다. 최저가 운임에도 무료 위탁수하물 등의 기본서비스는 변함없이 제공된다. 이달 30일까지 왕복 총액 운임 기준 5만원 이상의 항공권을 예매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혜택도 마련됐다. 또 항공권 예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호텔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지니플레이 무료 이용, 렌터카 할인·제주 민속촌 입장권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 한화생명, 생활든든한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한화생명 생활든든한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을 18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설정한 연령(55세 또는 60세) 이후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최대 200%까지 체증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 생활든든한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의 가입나이는 15세~70세까지다. 30세 남자가 가입조건으로 가입금액 1억원, 200% 체증형 55세형, 20년납으로 설정할 경우 보험료는 월 34만6000원이다.


◆ 모두투어, ‘치앙마이 반달 살기’ 선보여


모두투어가 태국 치앙마이 반달 살기 프로젝트라는 이색상품을 선보인다. 숙박은 센트럴 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는 호텔(웰니스 레지던스 호텔, 엠파이어 레지던스 호텔, 더 뉴 컨셉 퍼펙트 레지던스 호텔 중 택1)로 제공된다. 상품 구성은 조식을 포함한 13박의 숙박이 제공되며 공항미팅, 샌딩 서비스로 구성된다. 가격은 항공료를 제외하고 40만원대다.


◆ LG화학,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 오픈


LG화학이 여의도 밤섬의 가치와 역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LG화학은 18일 밤섬을 비롯한 한강 생태계 보호에 대한 콘텐츠를 담은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는 ▲밤섬 상상력 스케치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한강 사진전 ▲밤섬 웹툰 ▲LG화학과 밤섬 등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 SK이노베이션,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 실시


SK이노베이션이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를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우와쏭 챌린지는 어린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겠다는 취지의 프로젝트다.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는 SK이노베이션이 지난 8월 공개한 기업PR캠페인 동영상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배경음악을 따라 부르는 참여형 이벤트다. SK이노베이션은 대중들의 호응을 가장 많이 이끈 동영상을 선발해 ▲아이패드 프로 ▲20만원 상당 외식 상품권 ▲장난감 상품권 ▲놀이동산 자유이용권 ▲베이커리 교환권 등을 약 360명에게 증정한다.


◆ SK텔레콤, 올해 마지막 ‘골드번호’ 5000개 추첨


SK텔레콤이 올해 마지막으로 골드번호를 추첨한다. 이번에 공개된 골드번호는 9가지 유형으로 총 5000개다. 1인당 최대 3까지 원하는 번호를 신청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로 식별이 용이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올해 6월 골드번호 추첨 시 국번과 동일한 한 번호의 경쟁률은 2만4822대1에 달했다.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 처럼 규칙성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 또는 특별한 의미(예 1004, 4989 등)를 가질 수도 있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18일 오전10시부터 29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KT, 고속버스 전용 슈퍼 VR 상품 개발


KT가 금호고속과 1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고속버스 VR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V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고속버스 전용 슈퍼 VR 상품 개발을 맡아 버스 안에서 시청하기에 적합한 VR 콘텐츠로 재구성한다. 금호고속은 탑승객 대상으로 고속버스 VR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고 국내 주요 고속버스 사업자 대상으로 슈퍼 VR 서비스를 유통하는 등 사업 확대를 지원한다. 양사는 오는 28일부터 서울과 광주 구간을 운영하는 금호고속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10대의 슈퍼 VR 단말을 비치하고 탑승객들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80여편의 최신 영화를 고화질의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스포츠·공연·예능 장르의 VR 영상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