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림산업,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
김진후 기자
2019.11.18 16:26:52
2년간 생활양식 빅데이터 분석·연구 반영…아크로 갤러리서 브랜드 전시경험도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대림산업 ‘아크로(ACRO)'가 한강변 최고급 주거벨트를 구축하며 고급 주거단지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1999년 첫 출시 이래 차별화한 상품, 입지 기준 등을 바탕으로 고급 주거 경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한강변에 위치한 아크로 단지들은 역대 시세 최고가를 경신한 ‘아크로 리버파크’와 역대 최고 분양가를 기록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뷰’, ‘아크로 리버하임’ 등에 이른다.


대림산업이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아크로 갤러리'에서 선보인다. 출처=대림산업.

아크로는 독보적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주거문화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했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약 2년간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서비스 등 상품과 브랜드의 독보적인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혁신 연구·개발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전 세계 최고급 주거환경 트렌드 분석과 함께 아크로 실거주자(약 1200명)를 대상으로 거주 환경에 대한 잠재적 필요성과 개선점을 분석했다. 또한 서울시 상위 시세 지역의 25~44세 주민(약 1만6000명)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다. 여기에 거주 주택의 시세와 소득, 자산, 소비수준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최상위 0.1% (약 1만2000명)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를 거쳤다.


대림은 이를 토대로 주거 가치의 정의부터 입지, 기술, 품질 등 모든 요소에 고급 생활양식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고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아크로는 기존 고급 주거와 차별화한 가치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사업전략 방향과 브랜드 정체성을 정교화했다. 고객의 일관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위해 사업 전략, 상품, 기술, 디자인, 서비스, 품질, 마케팅 등 모든 자산을 브랜드 정체성에 맞게 개편했다. 새로운 아크로는 2020년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에 처음으로 적용하며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의 영역에서 순차 도입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아크로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은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에 마련한 ‘아크로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크로의 철학과 생활양식 비전을 적용한 상품과 기술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장 개념의 브랜드 갤러리다.


절제된 아크로의 정체성을 연상하는 블랙톤의 골조를 적용했다. 내부 1층 라운지에서는 그동안 대림산업이 수집한 생활양식 브랜드를 소개하는 동시에 각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는 ‘쇼룸’으로 꾸며졌다. 3층 갤러리는 아크로의 주요 기술력을 시연하는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아크로 갤러리는 11월 21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