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루웨일, 증권형 토큰 발행 라이센스 취득
김가영 기자
2019.11.19 17:33:24
증권 플랫폼 '셰어러블 에셋'·증권형 토큰 거래소 내년 출시
이 기사는 2019년 11월 19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루웨일이 싱가포르 통화청(MAS, 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으로부터 일반 증권 및 증권형 토큰을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는 라이선스에 대한 승인(In-principle Approval)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블루웨일은 이번 라이선스 승인을 통해 국내 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합법적인 증권형 토큰을 발행할 수 있게 됐다. 블루웨일은 부동산 유동화 증권 플랫폼인 '셰어러블 에셋(Shareable Asset)'을 내년 1분기에 출시하고, 이어 증권형 토큰 거래소 또한 내년 안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또 셰어러블 에셋은 자산 유동화를 통해 수익증권 및 대출 및 주식에 기반한 상품까지 판매 가능할 수 있을 전망이다.


셰어러블 에셋 플랫폼을 활용하면 금융, 현물, 디지털 등 모든 형태의 자산을 증권형 토큰으로 만들 수 있다. 토큰을 통해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자산에 대한 소유 및 사용수익 등에 대한 법적 권리를 공유하거나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셰어러블 에셋의 수수료는 1~2% 수준이다. 또 블루웨일이 승인받은 라이선스는 기관이나 적격 투자자뿐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의 참여까지 가능하다. 따라서 소액투자자로도 부동산 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단일 매물에 대한 투자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은 상품에 대해 정확한 정보 획득을 거쳐 투자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