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 공개
공도윤 기자
2019.11.20 15:10:23
미르의 전설2,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Wemix Network)'를 공개했다.


위메이드트리는 기본 블록체인의 한계로 지적되는 TPS(초당거래속도)와 거래 비용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게임 트랜잭션을 소화할 수 있고 확장성에 제한이 없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네트워크를 런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위믹스 네트워크는 프라이빗 체인 기반의 서비스 체인을 통해 게임과 관련한 대규모 트랜잭션을 처리한다. 게임과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체인을 병렬적으로 늘려가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 많은 서비스 체인들 간의 자산과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터체인 역할을 하는 브릿지 체인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체인의 수와 종류에 관계없이 통합적 자산과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위메이드트리는 클레이튼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리한 UX를 선보이고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 블록체인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 거쳐야 했던 복잡한 절차를 줄이고 기존 앱(App)들과 동일하게 설치와 로그인을 거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관련기사 more
디앱 늘리며 '갤럭시' 노드 가치 'UP'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위믹스 블록파트너로 합류 위메이드트리-룽투코리아, 블록체인 게임사업 확대 파트너십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속도 한계 넘는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 네트워크를 통해 위메이드가 보유하고 있는 1000만 다운로드 이상의 핵심 IP들을 대거 출격시킨다는 방침이다. 누적 이용자수 5억명 이상의 위메이드 대표 IP '미르의 전설2(중국명 傳奇)' 를 비롯해,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 게임들을 모두 블록체인과 접목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위메이드트리가 직접 개발한 RPG인 '크립토네이도 for WEMIX'가 첫 포문을 열고, 이어 ‘전기 H5 for WEMIX’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후 윈드러너 for WEMIX, 캔디팡 for WEMIX, 에브리타운 for WEMIX,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WEMIX, 터치파이터 for WEMIX, 전기 모바일 for WEMIX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위믹스 네트워크가 준비 중인 게임들이 적게는 몇 백만에서 대부분 천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검증된 게임들"며 "위믹스 네트워크는 11월 내로 서비스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