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물산, 신상품 ‘Next Raemian Life’ 발표
이상균 기자
2019.11.20 19:02:39
옵션 다양화, 전문 서비스 커뮤니티 도입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19일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컨셉을 발표했다.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열린 이번 상품회에는 래미안 고객들과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삼성물산은 2000년 1월 업계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을 발표한 이래,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입주민들에게 자부심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2001년에는 인텔리전트 아파트를 개발하고 2005년에는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강조한 유비쿼터스 아파트 ‘래미안 U-plan’을 발표하는 등 소비자가 원하는 아파트 모습을 제안하고 새로운 주거환경을 만들어 나갔다.


이번에 발표한 ‘Next Raemian Life’는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상품에 반영했다.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상품을,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이들에게 최적화한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유연한 소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해 세대‧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기술과 성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의 ‘Next Raemian Life’ 알파룸과 가변형 벽체

우선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의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평형별 인테리어 일괄 제공 방식에서 탈피해 향후 기본 바닥재‧아트월‧가구 도어 색상, 도어 개폐방식 등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상품회 현장에는 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견본주택 축조 시 발생하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전문 서비스를 도입한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단지 입구에는 웰컴 라운지와 카페 등이 들어서고 조식‧중식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접목한 실내체육관 등을 도입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펫-케어 서비스 및 실버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 차량정비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및 차량을 공유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적용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IoT 홈랩과 그린에너지 홈랩을 리뉴얼하면서 명칭을 ‘래미안 홈랩(RAEMIAN HomeLab)’으로 통일했다. 각 공간의 명칭을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그린 라이프(Green Life)로 변경했다.


새로 리뉴얼한 그린 라이프관에는 조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거실‧주방과 공간의 가변성을 강조한 슬라이딩 도어, 침실 한 개당 욕실 한 개를 배치하는 원 룸 원 배쓰(1 Room 1 Bath), 조리공간은 최소화하고 식사공간은 늘린 주방 형태인 컴팩트 키친과 와이드 다이닝(Compact Kitchen, Wide Dining) 등 미래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평면을 구현했다.


주거성능 관련한 기술로는 현관 전체를 공기청정하는 클린룸, 에어드레서 기능을 반영한 드레스룸, 단열성능을 강화한 창호, IoT 플랫폼과 연계한 조명‧모션베드 제어 등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회를 통해 밝힌 Next Raemian Life 상품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