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풀무원, 현·기차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 따냈다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1.21 10:02:55

◆풀무원, 현대·기아차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 따냈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기아자동차의 연수원인 ‘기아 비전스퀘어’의 식음료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기아 비전스퀘어’는 용인시 처인구에 15만평의 부지면적, 1033명 수용 가능한 지하 1층~지상 4층의 연수원으로 지난 10월 개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건물 1층에 위치한 사내식당과 휴게 라운지를 운영한다. 수주 규모는 연간 13억원으로, 조식·중식·석식 등 연수 일정에 따라 하루 약 800식의 식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밖에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자동차그룹 영남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도 수주했다.

◆롯데마트, ‘제5회 베트남 물산전’ 선봬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전 점포에서 ‘제5회 베트남 물산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물산전’은 롯데마트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는 총 35개 베트남 업체가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G7 블랙커피/G7 3in 커피’, ‘냉동 베트남 망고(1kg/1봉)’, ‘특대 쥐치포(240g)’등이 있다.


◆현대百 킨텍스점, 소호형 맛집 팝업스토어 운영

관련기사 more
기아차, '올 뉴 KX3' 최초 공개 外 故조양호, 밴 플리트 상 수상 外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점 식품 행사장에서 ‘일산을 맛보다’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페스추리와 에그타르트로 입소문난 ‘맑음케이크’와 프리미엄 케이크 전문점 ‘슈라즈케이크'(대화동)를 비롯해 뚱카롱 맛집 ‘오픈도어’와 미국 오하이오 스타일의 두툼하면서 바삭한 도우가 특징인 ‘힐빌리 피자’(중산동), 샌드위치 전문점인 ‘AAA(정발산동)' 등 5개 브랜드다.


◆락앤락, 유틸리티 패션 브랜드 GPD와 협업 텀블러 선봬



락앤락은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유틸리티 패션 브랜드, GPD와 협업한 ‘메트로 싱글 텀블러’와 ‘텀블러 가방’ 2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락앤락이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락앤락과 GPD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GPD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메트로 싱글 텀블러와 텀블러 가방 세트는 7만8000원이며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진천군과 햇반 ‘생거진천쌀’ 제품화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은 20일 진천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명품 쌀 브랜드 중 하나인 ‘생거진천쌀’을 내년 초 햇반 제품으로 상품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진천 생거진천쌀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한 햇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평했다.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뉴트로 콘셉트로 출시한 '진로'의 광고캠페인이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수상한 디자인 부문은 TV, 인쇄 광고 뿐 아니라 광고 캠페인에 활용한 모든 제작물의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한다. 그동안 주류 카테고리의 특성상 프로모션 부문에서 수상한 적은 있지만 전체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진로이즈백' 캠페인이 최초다.


◆CU 백종원 간편식 2억개 판매 돌파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선보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이달 들어 기준 2억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CU와 백종원은 2015년 12월,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약 4년 동안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총 90여 종의 간편식을 출시했다. 연평균 약 22.5개의 제품을 출시해 약 5000만 개가 판매된 셈이다.


◆인터파크, 더 빠르고 똑똑해진 챗봇 ‘톡집사 2.0’ 출시



인터파크는 인공지능(AI) 챗봇 ‘톡집사’의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톡집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문의에 자동 응답하는 AI 챗봇 서비스다. 지난 2016년 5월부터 선보인 톡집사는 고객들의 쇼핑 이용패턴을 분석하여 온라인 최저가 제공 및 정교한 상품추천, 배송 상태 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한 ‘톡집사 2.0’의 핵심은 자연어처리 기법의 텍스트 분석, 학습 자동화 등 인터파크의 독자 기술로 자체 개발한 분석 기술을 활용, 지능형 챗봇을 구축했다는 점이다.


◆오비맥주, “사진으로 물의 소중함 알린다”



오비맥주는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을 통해 전국의 학생과 일반인이 응모한 물 사진 중 우수 작품 26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의림지 저수지에 물이 가득 찬 모습과 가뭄으로 메마른 모습을 대조해 생명과 물의 필연성을 표현한 정연화 씨의 ‘생명의 근원’이 차지했다.


◆남양유업, 고령친화식품 ‘하루근력’ 출시



남양유업은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 설계한 고령친화식품 ‘하루근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루근력’ 스틱 제품은 남양유업 55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 설계해 중장년층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성분 6종(단백질, 칼슘, 비타민A, 비타민C, 마그네슘, 아연)과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개발한 사코밸런스 복합물을 통해 근력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동원F&B, 보성군과 차(茶) 산업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동원F&B는 21일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보성군과 차(茶) 산업 활성화를 위한 ‘6차(茶) 산업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보성군 지역 농가 활성화와 ‘동원 보성녹차’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와 김철우 보성군수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미니스톱, ‘협력업체 한마음 대회’개최



미니스톱은 지난 20일 시흥시에 위치한 대교HRD센터에서 90여 개 협력업체와 미니스톱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력업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반산행을 비롯해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고 미니스톱의 중요한 비즈니스 동반자인 협력사와 상생 협력을 위한 신뢰를 다지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협력업체와 미니스톱 임직원이 함께한 동반산행은 소래산에 위치한 산림욕장에서 시작해 독서의 숲을 지나 마애보살입상에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후 대교 HRD센터 대강당에서는 ‘지속성장을 위한 한발 앞선 비상경영’이라는 주제로 정책 발표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