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온스, ‘프로바이오틱스’ 코팅기술 특허 취득
정재로 기자
2019.11.21 10:45:29
장내 생존율 향상…국내 첫 '갱년기 개선용 유산균'에 적용 예정

[정재로 기자] 휴온스는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높이는 새로운 코팅기술을 개발해 ‘안정성이 증진된 유산균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여성 갱년기 개선용 기능성 원료로 허가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을 비롯한 미생물들이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 소장까지 도달 ▲장에 정착한 후 증식해 장관 내에서 유용한 효과를 나타내야 한다. 이를 위해 휴온스는 유산균을 장까지 도달시키도록 하는 코팅 방법에 대해 연구를 지속해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코팅기술은 일반 유산균 코팅 제품에 비해 저장안정성과 장내안정성을 획기적으로 증진시켜줄 뿐 아니라 열안정성, 내산성, 내담즙성, 소화효소에 대한 안정성도 증진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는 “독점적인 기술권을 확보하게 됐으며, 특허받은 유산균 코팅 기술을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온스는 지난 10월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YT1)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이 확인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휴온스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으면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YT1)’을 주원료로 여성 갱년기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을 내년 상반기 출시해 여성 갱년기 건강식품 시장을 재편하겠다는 계획이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앞두고 기술권 보호 및 차별화를 위해 특허 취득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휴온스의 연구개발로 탄생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의 기술권을 보호하기 위해 국내외 특허 취득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