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간]세상에 속지 않는 법
딜사이트 김세연 차장
2019.11.21 18:20:47
억울한 당신을 위한 24시간 '법알못' 가이드 "쫄지말고 고소하세요!"

[딜사이트 김세연 차장] "쫄지말고 고소하세요!"


복잡해진 사회에서 억울하고 답답한 일들이 많아졌다. 사소한 다툼은 이해와 포용으로 넘길 수 있지만 깊이 패인 상처는 법적분쟁으로까지 번지기도 한다. 


하지만 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쫄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는 일이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소송에 나서고 싶지만 송사를 준비하고 변호사를 선임하는 일도 만만치 않다. 상식이라고 생각되는 여러 법률 지식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고 기본적인 권리조차 보호받지 못하는게 현실이기 때문이다. 


법률적 이해와 접근이 어려워 답답한 일반인들을 위해 쉽고 유용한 법률지식을 소개하는 내용이 책으로 등장했다. 

관련기사 more

국내 최대 법률 유튜브 채널 `법알못 가이드`를 운영중인 크리에이터 박남주씨가 펴내고 법률사무소 광덕의 대표변호사인 김조영씨가 감수한 '세상에 속지 않는 법'은 일상에서 활용가능한 다양한 법률 정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꼼꼼하고 자세한 사례별 설명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멘붕'에 빠지기 쉬운 일반인들의 법적 권리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구독자수 13만,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한 법알못 가이드의 콘텐츠 중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한 주요 사례를 기반으로 한 법률 지식을 쉽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세상에 속지 않는 법'에서는 층간소음을 둘러싼 다툼이나 지인간 금전거래에서 불거질 수 있는 갈등, 성희롱, 직장내 괴롭힘 등 실생활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피해 사례별 대처 방안을 알려준다.


익명성이 강조된 온라인 공간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패드립' 등 인격 모독이나 보이스 피싱 피해, 교통사고 과실 비율 다툼 등에 대한 대응 방안 등에 대한 법률적 해결책도 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운 분쟁시 상황별 대처법, 도움을 받을 만한 기관 및 사이트, 내용 증명 및 고소장과 같은 법률 문서 작성법 등도 소개하고 있다. 


출판사 비사이드에 펴낸 '세상에 속지 않는 법'은 288쪽, 1만5000원이며 전국 주요 서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