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이오팜 '독자개발' 뇌전증 신약, 미국 FDA 허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1.22 08:25:59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2일 0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바이오팜 '독자개발' 뇌전증 신약, 미국 FDA 허가[주요언론]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엑스코프리'(성분명 세노바메이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엑스코프리는 SK바이오팜이 2001년 후보물질 탐색부터 임상시험, 지난해 FDA 허가 신청까지 독자적으로 진행한 뇌전증 신약이다. FDA로부터 성인 뇌전증 환자의 부분발작 치료제로 허가받았다. 국내 제약사가 자체 개발한 신약을 기술수출하지 않고 FDA에 직접 판매허가를 신청해 승인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뒷돈 수수 혐의'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 구속 [주요언론]

하청업체로부터 뒷돈을 받고, 회사 자금을 빼돌려 거액을 챙긴 혐의를 받는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옛 한국타이어) 대표가 21일 검찰에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조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후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범죄 행태 등에 비추어 봤을 때 사안이 중대하다”며 “피의자의 지위와 현재까지의 수사 경과 등을 참작하면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삼성SDI-BMW “10년 더”… 오래가는 ‘배터리 동맹’ [주요언론]

BMW와 삼성SDI가 배터리로 ‘십년지계(十年之計)’를 맺었다. BMW는 지난 20일 삼성SDI와 29억 유로(약 3조7000억원)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셀 구매 계약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공급 시기는 2021년부터 2031년까지 10년간이다. 양사는 2009년 전기차 배터리 공동 개발로 첫 손을 잡은 이래 10년간 끈끈한 관계를 맺어왔다. 이번 계약으로 미래 10년을 함께 다짐한 셈이다.


LG이노텍도 구조조정…LED 사업부 희망퇴직 실시 [주요언론]

LG디스플레이에 이어 LG이노텍도 구조조정 인력감축에 돌입했다. 생존 경쟁을 강조한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사업재편 구상에 속도가 붙었다는 평가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지난달부터 경기 파주 LED(발광다이오드) 사업장에서 생산직과 기술직 등 현장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고 있다. 이미 퇴사한 직원이 해당 사업부 전체 인원의 20%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희망퇴직자에게는 기본급의 30개월치와 추가 1200만원을 위로금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합병 外 기아차, '올 뉴 KX3' 최초 공개 外 위장약 '니자티딘' 13개 발암물질 검출 外 최태원 회장의 바이오 투자 첫 결실

벤처 1세대 서울시 기관장, 관용차 대신 '타다' 탄다 [중앙일보]

서울시 출연기관이 기관장 전용차량을 반납하고 대신 렌터카 기반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를 이용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을 포함해 정부 관련 조직이나 단체에서 승차공유 플랫폼 서비스로 기관장 차량을 대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의 ‘타다 비즈니스 서비스 운영계획 안’에 따르면 SBA는 장영승(56) 대표의 전용차량을 반납하고 지난달 말 VCNC와 타다 비즈니스 계약을 체결했다.


캐피탈업계, 부동산리스 진출문 열린다 [머니투데이]

캐피탈업계가 내년부터 부동산리스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캐피탈사의 부동산리스업은 중소기업에 한해 가능했지만 높은 진입규제로 사실상 막혀 있었다. 캐피탈업계의 진출로 부동산리스 시장이 활성화되면 현금 확보가 쉽지 않은 중소기업들의 유동성 리스크도 줄어들 전망이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캐피탈사들의 부동산리스 업무와 관련된 여신전문금융업법 감독규정 개정을 검토 중이다. 현행법에 명시된 진입 요건을 없애 모든 캐피탈사들이 현실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게 골자다.


엠플레이그라운드 공식사과…“유니클로 택 셔츠 판매는 실무적 실수” [주요언론]

국내 토종브랜드를 강조해온 편집숍 엠플레이그라운드가 일본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 옷에 상표를 덧댄 후 판매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엠플레이그라운드 측이 입장을 밝히고 해명했다. 21일 엠플레이그라운드는 사과문을 통해 "지난 10월에 베트남에 소재한 공장에서 의류를 수입했고, 라벨은 MADE IN VIETNAM으로 표기돼있었으며 품질에는 이상이 없어 수입을 진행했다"며 "다만, 엠플레이그라운드가 이러한 제품을 여러분에게 제공하면서 의류의 택갈이에 관여했거나 해당 브랜드와 관련이 있다고 하는 의심과 오해는 풀어주길 부탁드린다"며 "눈속임을 하는 식의 행동으로 굳이 제 무덤을 팔 이유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LG전자의 ‘캠퍼스룩’ 면접..“반팔·후드티, 운동화도 OK”[이데일리]

지난해 임직원 자율복장 근무제를 도입한 LG전자가 신입사원 면접에서도 자율복장을 재차 강조하고 나섰다. 캐주얼 정장 수준이던 기존 면접에서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응시생이 평소 대학생 모습 그대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캠퍼스룩(Campus Look)’ 면접을 실시 중이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서 면접 응시생에게 캠퍼스룩을 복장 규정으로 공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