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LG전자 "협력사 디지털전환 지원 속도내겠다"
류세나 기자
2019.11.22 10:00:50
조성진 부회장, 협력사 대표 워크숍서 2020년 주요 추진과제 공유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2일 10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21일 'LG전자 러닝센터'에서 열린 ‘2019 협력회 워크숍’에서 협력사의 혁신사례를 살펴보고 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협력사 생산라인의 디지털전환 지원 등을 통해 미래 핵심역량을 끌어 올리겠다는 게 조 회장의 그림이다. 


조성진 부회장은 지난 21일 경기도 평택 LG전자 러닝센터에서 열린 ‘2019년 협력회 워크숍’에서 “협력사와 공존하기 위해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혁신기술을 협력사의 경영 전반에도 접목하고 사업방식과 체질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협력사의 생산라인 자동화와 정보화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전환’을 지원해 미래 핵심역량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협력회는 LG전자 협력사들의 모임으로, 이번 워크숍에는 조성진 부회장, 구매경영센터장 이시용 전무 등 LG전자 경영진을 비롯해 95개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국내외 협력사를 대상으로 생산라인 자동화와 정보화시스템 구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협력사 주도의 혁신활동을 강화하고 상생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3년간 20억원 규모의 ‘상생 성과 나눔’ 펀드를 조성하고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포상금도 지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날 워크숍에서도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진행한 상생협력 활동과 제조공정에 적용한 디지털 전환을 소개하고, 내년도 경제전망과 주요 추진과제 등을 공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0대 젊은피' 권봉석, LG전자 사령탑 올라 LG CNS 모나체인, 카카오 클레이튼 파트너십 체결 LG전자, 건조기 소비자에 위자료 지급 外 게임 공 들이는 LG 형제들
농협생명보험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