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차, '올 뉴 KX3' 최초 공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1.22 13:57:10

◆ 기아차, ‘올 뉴 KX3’ 최초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기아차가 22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이하 광저우 모터쇼)’에서 ‘올 뉴 KX3(국내명 셀토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올 뉴 KX3’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의 SUV 시장을 겨냥해 기아차가 선보이는 소형급(B 세그먼트) SUV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첨단 안전사양, 다양한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이 적용된 기아차의 전략 SUV로 공개와 동시에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올 뉴 KX3’는 전장 4345mm, 전폭 1800mm, 전고 1650mm, 휠베이스 2630 mm의 차체 크기를 기반으로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기술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G1.5엔진과 IVT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15ps, 복합연비 5.4km/ℓ의 성능을 갖췄으며, IT 기반 커넥티비티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기아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UVO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 최신원 회장, ‘행복나눔 봉사활동’ 펼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과 구성원들이 행복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SK네트웍스는 22일 경기도 수원에서 최신원 회장을 비롯해 SK네트웍스, SKC 등 관계사 구성원 220명이 함께 ’2019 행복나눔 김장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김장 봉사는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김장김치를 임직원들이 직접 담가 이웃에게 전달하는 활동으로, 올해로 14년째를 맞았다. 이날 수원에 위치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원상공회의소, 경희대 직원들도 동참해 지역사회를 돕는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최신원 회장은 “진정성을 가지고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야만 주변 이웃의 행복을 지켜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의 삶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사회공헌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LGU+5G 갤러리,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관련기사 more
한신평, 현대·기아차 신용등급 하향조정 SK바이오팜 '독자개발' 뇌전증 신약, 미국 FDA 허가 外 故조양호, 밴 플리트 상 수상 外 풀무원, 현·기차 연수원 식음료 운영권 따냈다 外

LG유플러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세계 최초 5G기반 문화예술 공간인 ’U+5G 갤러리’가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캠페인 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동통신 3사 중 LG유플러스만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U+5G 갤러리는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전시된 문화예술 작품을 증강현실로도 감상할 수 있는 세상에 없던 갤러리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이 전시된 작품을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앱 ‘U+AR’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 상에서 작품이 ‘움직임’을 보이는 형태다. 


◆ SKT, "3D 실사지도로 5G망 설계·품질관리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이 전국 구석구석을 3D로 구현한 지도를 활용해 5G 네트워크 설계를 정교화한다. SK텔레콤과 국토교통부 산하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3D 기반 공간정보 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SK텔레콤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 전국 공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3D 커버리지 설계 시스템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공간 데이터는 3D 전국 지형모델을 비롯해 항공사진, 위성영상 및 시각화된 행정 공간 정보까지를 총망라한다. SK텔레콤은 전국의 70여 개 시∙군의 건물 구석구석까지 보다 세밀한 공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사 수준의 ‘리얼 3D’ 데이터도 제공 받는다. 리얼 3D는 일반 3D와 달리 항공 측량용 카메라로 실제 지형지물을 촬영한 후 3차원 정밀 모델링을 적용해 제작된다.


◆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스컬(Skul)’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PC패키지게임 ‘스컬(Skul)’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컬은 로그라이트(맵 실패시 모든 것을 잃고 새로 시작하는 게임)와 플랫포머(발판이 등장하 게임) 장르를 섞은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게임을 할 때마다 매번 바뀌는 맵과 보상 시스템, 게임 오버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등의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게임의 주인공인 꼬마 스켈레톤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네오위즈와 사우포게임즈는 협력을 통해 내년 1분기 내 스팀(Steam)을 통해 게임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 현대제철, 15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업계 최다 보유


현대제철이 15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업계 최다 보유 기록을 이어갔다. 21일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9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현대제철의 ‘ERW 도어 임팩트빔’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새롭게 선정됐다. 이에 따라 현대제철은 총 12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ERW 도어 임팩트빔’은 자동차 탑승객의 안전 및 생명 보호를 위한 필수부품으로 차량 도어가 감당해야 하는 측면 충돌 에너지를 분산시킬 수 있어 사고 발생 시 자동차 도어가 내부 쪽으로 많이 침투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현대제철 측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포스코, 그룹사 공동 IR 개최


포스코가 21일 여의도 전경련 컨펀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 ‘POSCO Group Corporate Day’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상장 6개사와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IR담당자 뿐 아니라 실무 담당 전문연구원들도 참석해 투자자의 관심사항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에도 포스코는 그룹사와 공동으로 투자가들의 관심 사항을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IR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 포스코, 청년구직자 대상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 개최


포스코는 21일 포항 인재창조원과 광양 기술교육센터에서 '청년 구직자 대상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한 교육생 59명 중 45명이 포항과 광양 협력사와 중소기업에 취업했다. 수료생들은 지난 9월 18일부터 2개월 동안 합숙하면서 직장인 기본 자세의 인성교육과 용접, 천장 크레인 운전 등 실무실습 과정을 이수했다. 포스코 협력상생그룹은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협력사와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정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 현대차,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현대차가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 전기차’를 최초 공개하며 중국 전기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현대차는 22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이하 광저우 모터쇼)’에서 라페스타 전기차를 최초로 공개했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중국 전용 모델 ‘라페스타(중국명 菲斯塔·페이스타)’의 친환경 모델이다. 전면부에는 막음 처리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크롬 가니쉬 등이 적용됐고, 상어 아가미처럼 빗금 형태로 뻗은 주간주행등(DRL)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부의 전기차 전용 에어로 휠과 평평한 차체 하부는 공기저항계수를 낮춰 연비와 동력성능을 향상시키며, 후면부 하단에는 풍부한 볼륨감의 디퓨저가 적용돼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차체 안정감을 높여준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56.5kWh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49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대 출력은 183.7ps(135kW), 최대 토크는 31.6kg·m(310N·m)다.


◆ 기아차, 직무중심 인턴 ‘인싸인턴’ 모집

기아차가 채용제도 변화에 따라 미리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 모집을 시작한다. 기아차 ‘인싸인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인턴제도로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한 인턴의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사내 우수인재(인싸)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직무·생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아차는 22일부터 12월11일까지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으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인싸인턴’은 신입 사원 채용 방식이 상시·직무중심 채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취업 전 회사와 직무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활동으로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도 인턴 지원이 가능하다. 


◆ 현대차,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지원 수기 공모 성료

현대차가 다문화가정을 위해 진행하는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지원 수기 공모전’이 올해에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현대차, tbs교통방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수기 공모전’은 다문화가정에서 겪을 수 있는 이민생활 에피소드, 한국생활 적응기 등 다문화 가정생활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작품 응모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정의 국제결혼 이민자·가족 구성원 등 총 135명이 응모했으며, 이 중 20명의 사연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우수작으로 선정된 다문화가정 20가족에게 고향방문 지원금(3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고급 여행용 가방 등 총 8000만원 규모의 후원금과 상품을 전달했다.


◆ 현대차, H인천 수소충전소 개소

현대차가 남동구에 위치한 SK행복충전 논현 충전소에 ‘H 수소충전소’의 문을 연다. 현대차가 SK가스와 함께 진행한 인천시의 첫 번째 수소충전소인 ‘H인천 수소충전소’의 설비 구축을 완료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H 수소충전소’는 지난해부터 현대차가 수소 충전소 구축 확대의 마중물 역할을 위해 도심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자체 구축하고 있는 충전소다. 이는 현대차와 에너지 업체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수소 산업 발전을 도모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H인천 수소충전소’는 당초 현대차가 자체 구축 예정이었던 도심 4개소(부산,국회,인천,강동(예정))와 고속도로 휴게소 4개소(여주,안성,함안,하남) 등 총 8기의 수소충전소 중 7번째로 구축된 충전소이며, 내년 초에 H강동 수소충전소가 마지막으로 개소한다. ‘H 인천 수소충전소’는 인천에 위치한 첫 수소충전소로 총 216.86㎡의 면적에 일 6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를 완충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 제주항공, 베트남 푸꾸옥·필리핀 보홀 취항

제주항공이 인천을 기점으로 지난 21일 베트남 푸꾸옥과 필리핀 보홀과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22일 밝혔다. 보홀은 제주항공 단독 운항 노선이다. 제주항공의 인천~푸꾸옥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20시35분(이하 현지시간)에 출발해 베트남 푸꾸옥 공항에 00시45분(+1일)에 도착하고, 푸꾸옥에서는 01시45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09시2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인천~필리핀 보홀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7시(이하 현지시간)에 출발해 보홀에 오전 11시20분에 도착하고, 보홀에서는 낮 12시2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후 6시35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항한다.


◆ 르노삼성차, 연말 맞아 ‘사랑의 쌀’ 2t 기부

르노삼성차는 지난 21일 임직원과 SM6, QM6 동호회 회원 약 30명이 연말을 맞아 강원도 원주시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에 쌀 2t을 기부하고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르노삼성차 임직원들이 QM6 매니아 클럽, SM6 오너스 클럽 등 르노삼성차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쌀 기부 외에도 무료 급식 봉사, 연탄 배달, 어르신 공동 작업장 볼펜·화장지 조립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도 르노삼성차 임직원 12명과 동호회 회원 20명이 모여 사랑의 쌀 2t을 전달하고 무료 점심 배식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연말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나눔을 실천했다.


◆ 티웨이항공, ‘태국 치앙마이’ 노선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이 22일부터 인천-치앙마이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매일 운항에 나선다. 해당 노선은 오전 7시25분(이하 현지시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전 11시30분 치앙마이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오후 2시30분 치앙마이를 출발해 월~금요일은 오후 9시40분, 토·일요일은 오후 10시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편리한 운항 스케줄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취항으로 인천-방콕, 대구-방콕, 인천-푸껫에 이어 네 번째 태국 노선을 신설했다. 


◆ 타타대우상용차, 모바일 고객지원 앱 출시

타타대우상용차가 모바일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 ‘타타대우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타타대우서비스’ 앱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타타대우상용차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이다. 실시간 위치를 기반으로 부품, 판매, 정비 네트워크를 안내하고, ‘고객의 소리’를 통한 불편사항 접수, 고객센터 상담 연결 등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의 고장코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 도우미’ 기능을 통해 차량에 발생한 문제와 점검 필요 사항을 빠르게 확인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타타대우서비스’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