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장약 '니자티딘' 13개 발암물질 검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1.22 11:03:43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2일 11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또 발암 우려 물질'...위장약 '니자티딘' 13제품 판매 중지 [주요언론]

위장약 ‘자니틴정’ 등 ‘니자티딘’을 원료로 사용해 만든 13개 의약품이 발암 우려 물질이 관리기준을 초과해 검출돼 전면 판매 중단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 유통 중인 니자티딘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13개 의약품에서 발암 우려 물질 NDMA가 잠정관리기준을 미량 초과해 검출됐다고 22일 밝혔다. NDMA는 WHO 국제 암연구소에서 사람에게 발암물질로 작용할 가능성 있는 물질(2A 물질)분류하고 있다. 지난해 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 및 최근 위장약 잔탁 등의 원료인 ‘라니티딘’에서 검출된 것과 같은 물질이다.

2021년부터 카페 내 종이컵·배달음식 1회용 식기 전면 금지 [주요언론]

2021년부터 카페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뿐 아니라 종이컵도 사용이 금지된다. 매장에서 마시던 음료를 테이크아웃해가려면 돈을 지불해야 하고 테이크아웃 잔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일회용컵 보증금제 부활도 추진된다. 빵집, 편의점에서는 2022년부터 비닐봉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식당, 카페, 급식소에서 플라스틱 빨대 사용도 금지된다. 환경부는 22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주재로 열린 `제16차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중장기 단계별 계획(로드맵)을 논의해 수립했다고 밝혔다.


한국은행, 내주 성장률 전망치 발표…2.5% 미만이면 금리인하 가능성↑ [주요언론]

다음주 한국은행이 경제전망을 발표할 예정이다. 내년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잠재성장률보다 낮아지게 된다면 추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란 분석이다. 안소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지난 7월 한은에서는 올해와 내년 성장률을 각각 2.2%와 2.5%로 전망했다"며 "정부 정책과 기저 효과로 내년 성장률이 올해보다 높아질 수 있겠지만, 전망치 자체는 최근 대내외 여건을 감안할 때 하향조정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위워크, 경영난으로 전 세계서 2400명 감원 나서[주요언론]

사무실 공유업체 위워크가 기업공개(IPO) 좌초 등으로 경영난에 시달리는 가운데 21일(현지시간) CNBC·CNN 방송은 “위워크가 전 세계적으로 약 2400명의 직원을 정리해고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위워크는 이날 “비용을 절감하고 실현 가능한 회사의 미래 진로를 찾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이처럼 감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핵심 사업에 다시 집중하기 위해 이미 직원들에게 공지한 대로 우리는 더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정리해고를 단행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폴크스바겐 내년 中에 44억달러 투자 [주요언론]

독일 폴크스바겐의 내년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이 더 거세질 전망이다. 블룸버그통신은 22일 세계 최대인 중국 자동차 시장의 20%를 점유하고 있는 폴스크바겐이 내년 중국에 44억달러를 투자해 전기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생산을 늘리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중국 자동차 판매가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감소하고 내년도 부진할 것이라는 업계의 관측에 배치되는 움직임이어서 주목된다.


국토부 "중고차 책임보험 요율검증 해달라"...보험료 인하 공식 요구[머니투데이]

국토교통부가 금융당국과 보험개발원 측에 손해보험사들이 판매하는 중고차 성능·상태점검 책임보험(이하 책임보험)의 보험료 인하 여력을 파악해달라고 요청했다. 중고차 구매자가 불량 점검으로 피해를 입을 경우 보상하는 중고차 책임보험이 의무화된지 반년도 안돼 보험료 조정에 나선 것이다. 22일 정부와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국토부는 중고차 책임보험 의무화 시행 이후 판매된 6개월간의 실적을 토대로 보험료 요율검증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합병 外 SK바이오팜 '독자개발' 뇌전증 신약, 미국 FDA 허가 外 신한금융, 차기 회장 인선 속도낸다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