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바이오리더스, 개발 제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정강훈 기자
2019.11.22 14:37:26
폴리감마글루탐산…혁신신약 및 건강기능식품·화장품 개발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자체 개발한 '고분자량 폴리감마글루탐산(γ-PGA)'이 '2019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장성, 성장성, 수출 증가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향후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제품이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현재 바이오리더스가 혁신신약(First in class) 개발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생산에 활용하고 있다. 임상 3상 승인을 받은 바이오리더스의 자궁경부상피이형증 치료제(BLS-H01)도 몸속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폴리감마글루탐산 플랫폼 기술(Hummax)이 기반이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폴리뮨 등 건강기능식품에도 활용되고 있다. 성분의 보습력을 활용해 닥터스PGA, 쉬즈레디(She’s Ready), 마미또(MAMITO) 등의 자체 브랜드 화장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NK세포 등 체내 면역기능 향상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개별인증을 받았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정부로부터 자체 개발 물질의 시장성과 성장성을 인정 받았다"며 "혁신신약 치료제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매출 을 증대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바이오리더스 "항암신약 개발 패러다임 바뀐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