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아이디, 400억 투자 유치…2차전지 사업 확장 시동
류석 기자
2019.11.25 11:50:56
전환사채·신주 발행 통해 조달…사업다각화 속도

[딜사이트 류석 기자] 이아이디가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2차전지 사업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 또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실탄’을 확보한 만큼 사업 다각화도 추진한다. 


이아이디는 이화전기를 대상으로 각각 2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을 실시해 총 4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한다고 25일 공시했다. 전환사채 납입일은 이달 26일이며, 유상증자의 납입일은 다음달 2일이다.


이아이디는 이번 대규모 자금 유치를 통해 2차전지 사업의 성장궤도를 견고히 다져나갈 수 있게 됐다. 이아이디는 앞서 600억원의 자금 조달로 2차전지 업체들을 연달아 인수해 사업의 발판을 마련했었다. 


이아이디는 현재 성장성이 높은 2차전지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해 나가고 있다. 지난 7월 2차전지 물류자동화 장비 제조업체 GE를 인수한 데 이어 8월에는 2차전지 핵심소재 양극재 생산공정 장비업체 케이아이티(KIT)를 사들였다.

관련기사 more
이디티, 경영권 분쟁 본격화…5월 주총 '표대결' 김성규 이화전기 신임 대표 "기업 정상화 최선 다할 것" 이아이디, 현대重파워 인수에 500억 '베팅' 이아이디, 뉴딜 모빌리티 정책에 2차전지 수혜

GE와 케이아이티는 순항 중이다. 국내 유일의 2차전지 제조 전체공정 설비 기업인 GE는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물류설계 핵심인 레이아웃 기술과 4D시뮬레이션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것이 강점이라는 평가다.


양극재 생산공정 장비업체인 케이아이티의 실적도 기대된다. 대기업 중심의 안정적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어 올해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아이디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투자유치는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려는 최대주주의 의지 표명”이라며 “향후 2차전지 사업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로 내실과 외형을 더욱 탄탄히 다지는 한편 새 먹거리 발굴에도 힘을 쏟아 미래 성장엔진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